화순군,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상생 한마당 행사 열려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11/11 [18:40]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0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화순읍 광덕문화광장에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순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경수)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24년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고물가 및 경기 불황 등의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지역경제의 주체로서 자리를 지켜온 화순군 소상공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하여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하성동·강재홍 화순군의원, 박정선 전라남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및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혁 보고, 소상공인 대약진 선언문 낭독, 환영사, 기념사, 축사, 소상공인연합회 홍보영상 시청, 우수 소상공인 표창 및 감사패 전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단합과 화합을 위한 '2024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화순군 소상공인 상생 한마당 행사를 축하한다”라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화순군소상공인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상공인 융자금 이차보전 지원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노란우산 가입장려금 지원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화순사랑상품권 발행 등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화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원 하기>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 화순투데이 힘입니다.
정기구독 / 일시후원 : 자유 결제
농협 176002-56-083781임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