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대구 중구 화합 한마당 잔치 열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11/04 [18:31]

광주 동구-대구 중구 화합 한마당 잔치 열려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11/04 [18:31]

임택 동구청장, 행사 개최 축하·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지난 2일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에서 열린 ·호남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에 임택 구청장이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전국에서 모인 호남향우회원과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고 밝혔다.

 

·호남 함께하는 한마당 잔치는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회장 최순모) 주최하고 재대구·경북호남향우회(회장 김주찬)가 주관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 기념식, 화합 한마당 잔치 순으로 진행됐으며 고향 사랑과 영·호남 지역민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꾸려졌다.

 

광주 동구는 대구 중구와 공동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 ·호남 화합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양 지역은 19989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지난 25년간 꾸준히 상호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영·호남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순신 장군의 말씀에 빗대자면 약무영호화합 시무국가’, 영호남 화합이 없으면 국가는 없다면서 고향사랑기부제가 양 지역의 공동 발전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나주시의회, ‘한우산업지원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