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화순적벽문화축제 ‘슬렁슬렁 적벽탐구’ 폭발적 호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9/27 [22:56]

제37회 화순적벽문화축제 ‘슬렁슬렁 적벽탐구’ 폭발적 호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27 [22:56]

37회 화순적벽문화축제 슬렁슬렁 적벽탐구폭발적 호응

2,500여 명의 지역 외 방문객들, 아름다운 화순적벽에 감탄!

  © 화순투데이

지난 5일부터 6일 이틀간 화순의 제1경인 아름다운 적벽을 배경으로 열린 제37회 적벽문화축제 슬렁슬렁 적벽탐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제37회 적벽문화축제는 슬렁슬렁 적벽탐구라는 주제에 맞추어 천천히 걷고, 쉼을 느끼며 적벽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특히 하이라이트는 무료 적벽 셔틀버스운행과 건강 도시 캠페인과 연계한 적벽 걷기 프로그램인 걸어서 만나는 적벽이었다.

 

축제 첫날 현장은 셔틀버스를 타고 적벽 내부를 관람하고 싶어 하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으며, 20분마다 총 20회차로 편성한 버스는 모두 매진 될 정도로 호응이 폭발적이었다.

 

걸어서 만나는 적벽프로그램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한 300명의 관람객이 색깔별로 마련한 산행 리본을 손목에 차고 적벽 일대를 걸어서 구경하였다.

 

해당 프로그램 참여자 중에는 외국인들도 상당수 포함되었는데, 그들은 처음 보는 화순의 아름다운 경관에 매료되어 지역의 다른 관광 코스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 화순투데이

이전과 다르게 이번 축제는 행사장을 이원화하여 더욱 풍성하게 구성하였다. 이서커뮤니티센터에서는 관광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문화 체험존 운영, 이서 지역민들이 마련한 먹거리 장터가 성황을 이뤘다.

 

특별히 준비한 전시 프로그램 적벽을 기억하다는 예전 적벽 일대의 모습을 흑백사진으로 보여주어 축제장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올해 새롭게 부활한 적벽 어린이 백일장시상식도 진행되었는데, 아이들이 화순적벽에 대해 알아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적벽 내부의 망향정, 망미정 일대에서는 포토존산멍물멍존이 조성되어 적벽의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자연을 벗삼아 휴식을 즐기려고 하는 관광객들을 만족시켰다.

 

6일 오후 망향정에서 진행된 화순 여미합창단화순 국악협회의 공연은 비가 내리는 적벽의 풍경을 더욱 운치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다만, 6일 오후 3시부터 우천으로 인해 예정되어 있던 투어의 일부 회차가 안전상의 이유로 취소되어 일부 관람객들은 아쉬움을 뒤로 하고 돌아가야 했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화순의 대표적 관광자원인 적벽을 필두로 하여 화순 관광이 전남 제일, 나아가 대한민국의 대표적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화순 여행의 판도를 바꾼다!

<2024 트래블쇼에서 화순여행 특별기획상품 선보여>

  © 화순투데이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은 오는 10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트래블쇼에 참가하여 개성 있는 방식으로 화순을 알릴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트래블쇼메가쇼에서 주관하는 대형 관광박람회로 노랑풍선이 대표 국내여행사로 참가하고, 각 지자체와 해외 항공·철도사·유명 리조트들이 동시참가하여 지자체와 그 지역에 필요한 기업을 연결해 주는 B2B(Bisiness to Business)에 특화된 박람회이다.

 

방문객의 참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박람회에는 방문객이 직접 투표하는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지, 여행상품을 투표하는 트래블러스 초이스메인이벤트로 내걸고 있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민·관이 공동 기획한 12일 화순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순의 대표리조트인 금호리조트2022년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되어 문화관광체육부에서 후원하는 아웃도어 관광플랫폼페어플레이가 이번 기획에 함께했다.

 

이를 위해 재단은 오는 주말(928~29) 서울에서 페어플레이주요 대장(각 여행들을 이끄는 인솔자의 명칭)들과 콘텐츠 제작팀 약 10명을 화순으로 초대해, 화순 아웃도어 관광 루트를 개발하는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무등산 등반을 광주에서 시작해 화순 무등산편백휴양림으로 하산하는 것을 주요 경로로 채택, 광주 무등산이라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인식을화순 무등산으로 전환하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금호리조트는 이번 투어에 숙박과 부대 시설을 제공하는 등 화순 대표 리조트로서의 협조를 다 하기로 했다.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은 출범 이후 지금까지 재단에서 진행한 모든 문화·관광사업들을 총망라하여 소개하는 장을 열 것이라며, 오는 가을 연달아 개최되는 화순 축제(화순적벽문화축제,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 화순운주문화축제)도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기획한 화순여행상품을 활용해 서울에서 출발하는 페어플레이 셔틀을 타고 아웃도어 레포츠 + 숙소 + 맛집을 원스톱으로 즐기는 화순군의 매력적인 여행 방법을 서울·경기지방의 많은 젊은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밝혀, 이 셋의 공동 협력이 어떤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박람회 현장이 궁금하다면 재단 인스타그램 계정 (@hfct1106)에서 박람회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폐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