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디카 시(詩)의 울림’ 책자 발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9/24 [19:26]

<종합>‘디카 시(詩)의 울림’ 책자 발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24 [19:26]

디카 시()의 울림책자 발간

교육 사각지대 평생학습 성과18개 작품 수록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사각지대 평생학습 디카 시()의 울림프로그램 주요 성과를 총망라 한 시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디카 시()’는 사진과 시의 합성 용어로, 스마트폰 또는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에 담긴 감성을 시로 표현한 작품을 일컫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5~814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책자에는 9명이 참여하였으며 총 18개 작품을 수록했다. 해당 작품은 유·무형의 자원이 산재한 동구의 정겨움을 알기 쉽고 친숙한 언어로 구성됐다.

 

동구는 발간한 시집을 동구평생학습관에 비치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작품집 발간을 계기로 세대와 경력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에 심혈을 기울이겠다면서 인공지능(AI) 등 신산업 관련 교육프로그램 등도 운영, 주민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VR 체험 운영

마약 오·남용, 중독 등 예방에 선제적 대응

광주 동구(청장 임택)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박현선)는 마약 중독 가상현실(VR) 체험 몰입의 순간:VR로 중독을 바라보다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박현선)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동구 지원을 받아 기획됐으며 오큘러스 퀘스트 3’ 기기를 이용해 약물에 대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앞서 청년 정신건강 혁신 프로젝트-토크콘서트를 통해 최초로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향후 캠페인과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등을 활용해 마약 오·남용과 중독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예방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면서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폐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