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동, 이·미용 봉사 ‘청춘미용실’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19 [10:48]
충장동, 이·미용 봉사 ‘청춘미용실’ 운영
희망나눔실천단 위원 재능기부로 진행
광주 동구(청장 임택) 충장동(동장 김병철)은 최근 독거 어르신 이미용 봉사 ‘청춘미용실’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에서 오랜 세월 미용실을 운영해 온 충장동 희망나눔실천단 소속 강숙희 위원과 박순의 위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미용 봉사 및 말벗 지원 등으로 꾸려졌다.
한 어르신은 “돈과 시간을 들여 미용실에 가는 것도 일인데 주민센터에서 주기적으로 무료 이발을 해 주니 편하다”면서 “바쁜 시간을 쪼개 이발 봉사를 해 주시는 두 원장님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병철 충장동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게 뜻 깊다”면서 “어르신들께서 매 행사마다 힐링하면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수2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율곡초 일원서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 앞장
광주 동구(청장 임택) 산수2동은 최근 동 주민자치회, 안전마을 협의체, 통장단, 유관단체(동부경찰서·녹색어머니회 등)와 함께 율곡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 만들어요! THE 안전한 호랑꼬두메 마을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일단 멈춤, 아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과 아이들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태상 안전마을 협의체 대표를 비롯해 주민자치회 회원, 통장단, 유관단체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보행자들에게 홍보 물품(어린이 안전 키링·물티슈 등)을 배포하며▲스쿨존 속도 제한 및 우회전 시 보행자 주의 표지 설치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어린이 보호구역 운전자 안전 수칙 등 어린이 안전을 위한 교통 수칙을 적극 알렸다.
김효열 산수2동장은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협조와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원 하기>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 화순투데이 힘입니다.
정기구독 / 일시후원 : 자유 결제
농협 176002-56-083781임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