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제2회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11 [10:50]
한국공항공사, 제2회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 개최
- 무안공항 인근 지역 거주 청소년 대상 창업교육 시행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전남 나주에서 무안공항 인근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주제로‘제2회 한국공항공사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
* 아이디어톤 :‘아이디어+마라톤’합성어, 정해진 시간 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경진대회
‘한국공항공사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은 지난해 사천공항 인근 지역에서 처음 진행되었고 보다 다양한 지역의 청소년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올해는 무안공항 인근 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하였다.
공사는 지역문제 해결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무안공항인근 지역 청소년 20여명을 선발하여AI 활용 리서치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의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시행하고,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을 통해참여자들의 창업역량 강화 및 지역 정착형 창업 동기를 부여하였다.
권용실 한국공항공사 ESG경영실장은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은 지역문제해결방안 발굴 및 청소년 창업인재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여에 목적이있으며, 공사는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안국제공항 2024년 무안군가족센터
추석 행사「달아달아 둥근달아 소원을 들어줘」물품 후원
10일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공항장 윤상규)은 무안군 이웃들의 풍성한 한가위 맞이를 위해 오늘 10일 무안군가족센터에서 실시된 「 달아달아 둥근달아 소원을 들어줘」행사에 참여·후원했다.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은 무안군 지역사회 및 군내 소외·취약계층을 위해 자원봉사와 후원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무안군가족센터 주최로 시행한 추석 행사에서 무안공항 봉사단은 약 100만원 상당의 추석 선물 세트를 50여 가정에 후원했다. 후원 대상은 무안군 내 결혼이민자·저소득·한부모 가정 지역민을 대상으로 했다.
또한, 윤상규 공항장을 포함한 공항 직원들은 한국의 추석 가정 요리인 갈비찜, 산적 만들기 문화체험에 참여했다. 봉사단은 직접 만든 음식을 전달하며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윤상규 공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무안군 내 지역주민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따뜻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한국공항공사 무안공항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화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원 하기>
여러분의 구독과 후원 화순투데이 힘입니다.
정기구독 / 일시후원 : 자유 결제
농협 176002-56-083781임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