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문화주치의단 발대식’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9/03 [22:40]

화순군, ‘문화주치의단 발대식’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03 [22:40]

읍면별 문화주치의단 결성으로 문화 접근성 확대

 

▲ 사평면 원리1구 문화주치의 활동 장면~!!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은 오는 99일 월요일 오후 130분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화순군 문화주치의단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순군 문화주치의단은 화순읍 10, 12개 면별로 5명씩 총 70명으로구성된 문화 돌보미 공동체로 화순군이 지난 2023년에 진행했던 우리 마을 문화주치의 프로그램에서 창안하여 결성된 단체이다.

 

개개인의 문화주치의가 읍면마다 단을 결성하여 다양한 문화와 예술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몸과 마음을 문화로써치유하는 사업을 수행한다,

 

특히, 문화주치의단은 문화 소외계층에게 직접 화순군의 문화 소식을 전달하고, 문화 행사장 또는 시설로 이동할 때 동행 봉사를 하며, 문화 관련 물품을 배달하는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화순군 문화주치의단의 발족을 알리는 공식적인 선언과함께, 각 문화주치의가 맡게 될 역할과 활동 계획을 공유할 계획이다.

 

강삼영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발대식은 문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전국 최초 문화 자치 공동체 실현의 출발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라며, “문화주치의단의 활동을 통해 주민 누구나 문화를 향유하고 참여하여 일상 회복력을 높이고 더 나아가 문화로 치료 또는 힐링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