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화순군,귀농산어·귀촌 ‘어울림마을 조성사업’ 잰걸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9/03 [22:29]

<종합>화순군,귀농산어·귀촌 ‘어울림마을 조성사업’ 잰걸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03 [22:29]

화순군, 귀농산어·귀촌 어울림마을 조성사업잰걸음

- 주민 의견 모으기 위한 마을 간담회 개최 -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9일 귀농산어촌 어울림마을 조성사업참여 마을 지역주민과 간담회를 갖고 사업추진 의지를 다졌다어울림마을 조성사업은 귀농·귀촌인이 지역민과의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고, 마을 내 따듯한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마을 경관 조성과 재능기부, 마을 행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순군은 청풍면 백운마을과 동면 대암마을이 '2024년 사업대상지로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다.이날 간담회는 마을별로 각각 진행되었으며, 귀농인과 마을 이장, 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계획을 확정하였다.

 

청풍 백운마을은 마을 입구를 중심으로 백일홍과 철쭉을 심어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고, ‘밥상 나눔마을 축제 개최를 예정하였다.백운마을 정회갑 위원장은 내년 봄에 꽃이 피면 마을이 한결 화사해질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동면 대암마을은 주민들이 산책로로 많이 이용하는 길가에 블루엔젤 등 꽃모종을 심어 마을을 꾸미고, 주민 간 꽃 나누기행사로 정을 쌓아가기로 했다.대암마을 김영숙 이장 또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산책로를 꽃길로 꾸미면 보다 활기찬 마을이 될 것이다라며 뿌듯해했다.

 

인구청년정책과 조미화 과장은 주민들이 함께 토의하고 의견을 모아 원만하게 사업계획을 세웠다는 점을 높이 평가한다라며, “성공적인 사업추진으로 귀농·귀촌인이 안정적으로 마을에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10만 원 이상 기부 시, 답례품(3만 원 상당) 추가 증정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10일 추석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모금액 확대를 위한 화순군고향사랑기부제 추석맞이 이벤트9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에 화순군 기부 참여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3만 원 상당 화순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며, 온라인(고향사랑e), 오프라인(NH농협은행)을 통해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초 개별 문자를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이벤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화순군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본인의 주소지가 아닌타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20252,000만 원 상향)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되며,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화순군, 추석 명절 공중화장실 안전·편의 대책 추진

공중화장실 155개소 일제 점검 착수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9일부터 22일까지 공중화장실 안전·편의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상 시설은 추석 명절 기간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관광지·공원(유원지교통시설·상가 밀집지역 등 다중이 이용하는 공중화장실 155개소를 일제 점검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소독·방역 실태 ·외부 위생·청결 상태 비누·휴지 등 편의용품 비치 여부 수도꼭지·세면대 등 시설물 파손 상태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안심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 등을 파악하여 공중화장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세밀하게 점검한다.

 

특히, 시설 보수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연휴 시작 전 최대한 신속하게 정비하고, 연휴 기간에는 읍·면별 근무반을 편성하여 편의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마경숙수질관리팀장은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다중이용시설인 공중화장실을 안전고 깨끗한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일제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용객분들도 깨끗한 공중화장실 문화 정착에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 개강

따뜻한 감성으로 마을의 면역을 키워주는 마을활동가 양성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일 마을공동체혁신센터에서 화순군 마을행복백신V6 양성 교육을 개강하였다.

 

이번 교육은 인구 감소와 노령화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마을이 급증하는 현실에서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을 알리고 행복 백신을 투여하여 좀 더 살기 좋고, 살고싶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실시한다.교육 대상은 화순군 관내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희망하는 군민 25명이선정되어 참여하였다.

 

교육 내용으로는 마을공동체의 이해 달라진 주민자치 소통과 공동체 마을활동가 역할 및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으로 92일부터 1028일까지 매주 월·수요일에 진행되며 전체 교육 80% 이상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군은 교육을 마친 예비 마을활동가들에게 내년부터 주민과 함께 마을 발전 계획을수립하고 추진하는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마을 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희망하는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96일까지 추가 모집 예정으로 관심 있는 군민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화순읍 충의로 100)에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061-379-3437)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팜, 매출 20억원 돌파

올해 목표 30억 달성을 위해 순항 중

 

화순군(군수 구복규)3일 화순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화순팜이 올해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2008년 개설된 화순팜은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화순팜 활성화를 추진한 결과 전년도에는 최고 매출 16억을 달성하였고, 8월 말 드디어 매출 20억을돌파하였다.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설 이벤트, 새봄맞이, 축제 연계, 여름 이벤트, 우체국브랜드관 등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와 SNS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여 화순팜을알리고, 우리 군의 농특산물인 미니파프리카, 복숭아, 샤인머스캣, 한우, 돼지고기, 장어, 보리굴비, 기정떡, 화순쌀 등이 인기를 끌었다.

 

작년 위탁운영 했던 화순팜을 올해부터 화순군이 직영하면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 회원가입부터 상품 주문까지 전화 1통으로 가능하게 하여 온라인 주문에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매출 증대에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명절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를 만나고, 화순팜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현재 화순팜에서는 913일까지추석맞이 달달()이벤트를 진행하고있으며, 전 상품 20% 할인 쿠폰(최대 5만 원)100만 원 이상 구매 시 추가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신규회원에게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구현진 농촌활력과장은 화순팜의 기반이 마련된 만큼 더욱 도약하는 화순팜이 되어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화순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