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공고>동구,13일까지 파이어아트 퍼레이드 국민평가단 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8/13 [11:06]

<고지/공고>동구,13일까지 파이어아트 퍼레이드 국민평가단 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8/13 [11:06]

21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직접 평가하세요!”

13일까지 파이어아트 퍼레이드 국민평가단 모집

 

광주 동구(청장 임택)21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개최 기간 열리는 메인 이벤트인 파이어아트 퍼레이드를 심사할 국민평가단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이어아트 퍼레이드는 축제 4일 차 행진의 날에 진행될 메인 이벤트로 금남로 5가역을 시작으로 5·18 민주광장까지 무등산의 높이와 같은 약 1,187m를 이동하며 추억과 불을 소재로 퍼포먼스와 모뉴먼트 버닝을 선보이는 시간이다.

 

국민평가단은 파이어아트 퍼레이드 1·2부를 모두 심사하며 MVP 선정에도 참여한다. 모집 대상은 축제를 더욱 가까이서 즐기고 싶은 국민 누구나(광주 동구 거주민 제외)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16명 내외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13일까지 충장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국민평가단의 참여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충장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축제 하이라이트, 가장 빛나는 순간을 뽑아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1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102일부터 6일까지 동구 금남로와 충장로, 5·18민주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평생학습도시특성화 사업 학습자 모집

이달 6일까지 선착순남도 김치 만들기 등 운영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평생학습도시특성화 사업학습자를 이달 6일까지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3년 연속 선정된 지역의 달인·명장 등과 소상공인을 강사로 초청, 주민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지역브랜드 창출, ·창업 등을 교육하는 시간이다.주요 프로그램은 전통의 빛을 입히다(목칠공예와 나전칠기) 헤어관리의 모든 것 남도 김치 만들기 자수 재봉 행복 소품 만들기(리폼) 까지홍보단(핸드폰을 활용한 블로거 되기) 등이다.

 

모집 대상은 동구에 주소를 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을 두드림 앱 또는 동구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명인·명장, 소상공인 달인들이 본인들의 특화 기술을 지역민에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도시특성화 사업은 지난 2022동구 생활의 달인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2023년 교육부 공모사업 ··(공공과 기업이 밥이 되는)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지산동 IC 진출로~조선대 우회도로’ 4일 재개통

주민·전문가 의견 반영 설계 용역 추진, 보수 공사 완료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해 지반 침하로 통행을 잠정 금지했던 지산 IC 진출로~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우회도로를 오는 4일 재개통한다고 밝혔다.

 

이 우회도로는 지산동 주요 관문 도로인 지호로의 교통 체증 완화와 집중호우 피해지역 시설 개선 등을 위해 개설, 지난해 69일 정식 개통했다. 하지만 일부 도로구간 지반 침하로 같은 해 711일부터 통제, 보수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동구는 지반 침하 재발 방지를 위해 복구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지난해 7~10월 도로 침하 원인조사 및 복구계획 수립에 나섰다. 이후 주민과 각계각층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설계 용역 등을 추진해 같은 해 11월 보수공사에 돌입, 9개월에 걸쳐 마무리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회도로 재개통으로 지역 주민들과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 시설물의 사전점검과 예방조치를 통해 주민들에게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1인 가구 청년 대상 주거 공간컨설팅추진

이달 23일까지 대상자 모집, 정리 하우스 견학·교육 등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급증하는 1인 가구 청년들이 깨끗하고 편안한 (거주지)’에서 성공적인 독립생활을 이뤄 갈 수 있도록 주거 공간컨설팅 사업을 추진, 오는 23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10평 이내에 원룸과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공간컨설팅이 필요한 1인 가구 청년들이다. 선정되면 정리 하우스 견학과 교육으로 집 청소법과 수납 방법 등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동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혼자 살아 정리 정돈에 대한 개념을 잘 모르는 1인 가구 청년들이 공간컨설팅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공간 활용 노하우와 똑똑한 정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청년이 컨설팅 받고 싶은 주거지 사진과 신청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5가구를 선발할 예정이며 세부적인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동구에서 거주하는 청년들이 정리된 공간에서 나오는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삶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