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예술인촌 전통 예술인 ‘서예 교실’ 2강좌 수강생 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7/10 [15:32]

화순예술인촌 전통 예술인 ‘서예 교실’ 2강좌 수강생 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7/10 [15:32]

화순예술인촌 전통 예술인 ‘서예 교실’ 2강좌 수강생 모집

-7월 10일부터 7월 15일까지 수강생 모집-

  © 화순투데이


화순군(구복규 군수)은 9일 능주면에 있는 화순예술인촌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서예 교실’ 프로그램 2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예는 글씨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내면적인 수양과 깊은 철학적 이해를 통해 작품을 창작하는 활동이며, 명상, 철학, 예술 감각을 통해 예술적 업적을 달성하고 전통의 깊은 의미를 체화(體化)한다.

 

서예 교실은 서예의 기본기를 다지고 격조 높은 한글과 한문의 멋을 알아보고 글씨의 형태, 균형, 크기와 선의 두께 등을 다양하게 조합하여 미적 감각을 표현하는 예술 작품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 강사를 통해 이론과 실기를 개별적으로 지도받고 서체의 기본기를 익히면서 획을 그리고 글자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집중력을 향상하며, 정신적으로 안정되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수양과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에 도움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예 교실 운영은 7월 17일부터 주 2회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 총 44회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10명, 수강료는 2만 원이다. 화순예술인촌 성인 미술프로그램 ‘서예 교실’ 수강 신청 기간은 7월 10일(수)~7월 15일(월)까지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관내 주민(만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화순예술인촌 누리집(http://hsartistvil.or.kr/) 공지 사항에서 수강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신청 당일 오전 9시부터 화순예술인촌(화순군 능주면 학포로 2225)에 선착순 방문 또는 이메일(arths2018@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예술인촌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화순예술인촌(061-379-3836~7)으로 하면 된다. 매주 월요일·일요일은 휴관한다.

 

 

화순군, ‘·호남 상생 예술 교류전개최

자매도시 거창군과 공동 개최...9일부터 14일까지 최상준미술관 전시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9일부터 14일까지 6일간 화순군립 최상준미술관에서 ·호남 상생 예술 교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막식은 9일 오후 4시 구복규 화순군수, 임지락 도의원, 한국예술총위원회 장여환 화순지부장 · 이건형 거창지부장, ()한국사진협회 이현완 거창지부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다.

 

행사는 내빈 소개, 환영사, 인사말,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화순지부 22, 거창지부 24명 총 46여 점의 사진작가 작품이 전시되어 사진 활동 공유를 통한 창작 열정과 예술적 업적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올해 예술 교류전은 ()한국사진작가협회 화순지부(지부장 김규종) 주최, 화순군·화순군의회·거창군·거창군의회 후원으로 처음 개최됐으며, ·호남 간 문화예술의 상생발전 및 소통화합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우리 화순에서 교류전을 처음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행사는 사진이라는 예술 매체를 통해 화순과 거창이 서로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이루었다. 앞으로도 예술 활동이 더욱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폭넓게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