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여름 휴가철 화재예방 행동요령 집중 홍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7/06 [15:20]

화순소방서, 여름 휴가철 화재예방 행동요령 집중 홍보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7/06 [15:20]

화순소방서, 여름 휴가철 화재예방 행동요령 집중 홍보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최형호)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화재예방 행동요령을 집중 홍보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여름 휴가철 여행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관내 관광 수요가 많은 다중이용시설과 화재 취약대상인 공장, 창고 등을 대상으로 대형 화재와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수립됐다.

 

여름철 화재예방 행동요령으로는 실외기 주변 먼지 청소로 통풍 유지 노후된 전기배선 점검 및 교체 누전차단기 작동 확인 미사용 가스·전기시설 차단 캠핑 시 안전한 장소 선택 불꽃놀이 주의 가스 휴대용 버너 안전 취급 냉방기기 정기 점검 등이 있다.

 

소방서는 행동요령 홍보뿐만 아니라 여름철 화재 위험도가 높은 시설에 대한 서한문 발송과 맞춤형 화재안전관리,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관서장 현장지도 방문도 추진할 예정이다.

 

최형호 소방서장은 여름철에는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각별한 주의와 대비가 필요하다여름 휴가철 화재 예방 행동요령을 준수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화순투데이



 

119수상구조대가 있어요!! 여름철 물놀이 안전하게 즐기세요~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최형호)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수상구조대 발 대식을 시작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119수상구조대는 여름철 물놀이 이용객 안전 확보와 신속한 현장대응을 위하여 운 영하는 조직으로 우리 관내는 전년도부터 한천면에 위치한 동가리 숲속유원지에서 발대식을 갖고 피서객의 안전을 위하여 710일부터 831일까지 활동한다.

 

주요 활동은 물놀이 장소 인명구조 보조, 익수사고 방지 안전조치 및 수변 예찰 활 동, 물놀이 예방 캠페인, 응급환자 CPR 교육 및 응급처치 등을 실시해 피서객 안전 지킴이 역할을 한다.

 

최형호 화순소방서장피서객이 동가리 숲속유원지에서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119수상구조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순소방서, HERO BAG 대여 서비스 시작합니다~!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최형호)는 군민의 안전한 행사 참여와 진행을 위해 HEROBAG」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HERO BAG대여서비스란 응급처치장비를 가방 하나에 담아 대여해주는 서비스로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가방을 대여해주는 서비스이다.

 

응급처치장비로는 자동심장충격기 및 응급처치세트 등 기본응급처치를 구성하여 일반인도 쉽게 사용 가능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여 대상으로 크고작은 체육대회, 회사야유회, 소규모 행사 등을 진행할 때 구급대가 배치되지 않은 곳에서 신청가능하며, 화순소방서 대응구조과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화순소방서(서장 최형호)다양한 소규모 행사시에도 응급환자가 발생할 수 있기에 Hero Bag을 많은 군민들이 대여하여 응급상황 발생시에 적절하게 잘 사용되고 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