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다(多)함께 프로그램 ‘당신이 있어 행복한 나날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7/05 [14:41]

<화순>다(多)함께 프로그램 ‘당신이 있어 행복한 나날들’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7/05 [14:41]

()함께 프로그램 당신이 있어 행복한 나날들

가족과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다문화가족 구성원간 상호 이해를 강화하고 다문화가족의 긍정적 정체성 형성과 문화 공존 유도를 위한 다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당신이 있어 행복한 나날들은 다문화가족 부부 8팀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4일까지 5회기에 걸쳐 부부교육을 진행하였는데 부부갈등요인과 관리, 부부관계 회복 프로그램의 집단상담과 부부간 문화이해 및 부부 소통 방법 습득의 시간이 되었다.

 

참여자 김〇〇씨는 생활에 바로 적용하여 서툴더라도 반복적으로 연습하다보니 아내와 대화할 때 많이 부드러워졌고 부부만의 시간을 만들어 대화도 많이 하고 함께 시간보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교육의 거부감은 있었지만 막상 참여해보니 부부사이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고 함께 노력하며 가정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되어서 감사하다소감을 표현했다.

 

센터 담당자는 다문화가족 부부에 있어 의사소통과 감정소통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자신과 배우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결혼이민자와 배우자, 배우자의 부모 등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의 상호이해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과학교실큰 호응으로 마무리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과학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질수 있도록 환경과 생명, 화학분야등 초등저학년 교과과정과 연결되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 과학교실을 진행하였다고 밝혔.

 

어린이 과학교실518일부터 76일까지 매주 토요일 다문화/비다문화 초등저학년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총7회기 진행되어 바람을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고 불을 켜보는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원을 경험하고 직접 재생종이를 만들어보며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등 흥미롭고 다양한 실험으로 과학을 즐길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참여자 최〇〇빨대를 이용한 바람으로 풍차를 돌려 전기를 만들어내고 그 전기로 불을 켤 수 있다는게 너무너무 신기했고 발효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할 수 있어서 평소 궁금했던게 풀어졌어요라며 앞으로 과학에 더욱더 많은 호기심을 갖게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센터 담당자는 어린이 과학교실에 이어 나는야 레고왕체험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레고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자극하고 감각통합 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자리 기관 업무협약 체결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선화)에서 지난 4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지원 관련 상호협력과 여성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5개 기관과 업무협약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기관은 결혼이주여성, 취약계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Δ화순 가족센터 Δ화순 자활센터 Δ㈜스카우트Δ화순군 사회복지협의회 Δ화순 중앙요양보호사 교육원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맞춤형 여성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과 채용지원 등 일자리 창출 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취업 지원으로 여성 경제활동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 지원을 전담하는ONE STOP 종합취업지원 기관으로 취업 상담, 교육훈련, 집단상담 등 종합적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순 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컴퓨터활용 OA사무원 양성 과정종강식

전문지식 및 자격취득으로 온기나눔 역량 강화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4일 화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선화)에서 직업교육훈련 과정인 컴퓨터활용 OA사무원 양성 과정종강식을 치렀다고 밝혔다.

 

컴퓨터활용 OA사무원 양성 과정은 일자리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기본지식 및 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과정으로지난 417일부터 3개월간 총 53회차 운영하였으며, 16명의수강생전원이 과정을 수료하였다.수료생들은 종강 후에도 새일센터의 취업동아리(모두.com) 활동지 원을 통해 취업 정보 공유,직장생활에 필요한 팀워크 등을 지속해서 배울 수 있다.

 

화순군청 관계자는 오늘 종강식으로 해당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끝났지만, 수료생들에게는이제 취·창업을 향한 힘찬 발걸음의 시작이기도 하다라며, “앞으로도 새일센터는 여성의 취업역량 강화 및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새일센터는 지역 내 여성 일자리 전문기관으로서 여성들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훈련,경력단절 여성 직업상담, 취업 후 사후 관리 등 취업 서비스를 연중 지원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