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 미니파프리카 중국 수출 선적식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7/04 [16:08]

도곡 미니파프리카 중국 수출 선적식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7/04 [16:08]

 

문형윤 대표(좌)와 구 군수가 선적물량을 살펴보고 있다!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73() 도곡농협 제1 APC에서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대표 문형윤)의 미니파프리카 중국 수출 선적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선적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문형윤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 대표, 박광재 도곡농협조합장, 수출업체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도곡파프리카영농조합법인은 우리나라 미니파프리카 생산량의 약 80%를 차지하는 최대 생산자단체로 일본, 중국, 홍콩 등을 상대로 파프리카를 수출하고 있다.

 

그동안 중국을 상대로 0.5톤 규모에 머물렀던 미니파프리카 수출량이 올해는 7톤 이상으로 본격 확대됨에 따라, 신시장 개척 및 판로 다변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별도의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적식에서는 미니파프리카 3.5(16천 달러)이 수출길에 올랐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수출을 통해 화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해외에 알리고,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을 향한 지속적인 판로 확대에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화순군 농특산물의 수출 확대를 위한 홍보와 마케팅활동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