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동면 주민자치센터 위원 위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7/03 [19:20]

제2기 동면 주민자치센터 위원 위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7/03 [19:20]

-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적극적 활동 추진 -

 

  © 화순투데이



동면
(면장 문병기)73일 동면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제2기 동면 주민자치센터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주민자치위원 24명에게 위촉장 수여, 임원진 선출, 주민자치센터 연간 활동 계획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위원 전원의 찬성으로 제1기 주민자치위원장을 맡은 김영숙 위원이 위원장, 부위원장 임동휘 위원, 감사 박 연·김선희 위원을 각각 선출하였고, 전수희 위원을 간사로 지명했다.

 

동면행정복지센터는 612일부터 621일까지 자치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18명의 신청자를 접수하였고, 기관사회단체장 중 6명을 추천하여 총 24명이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2기 동면 주민자치센터 위원 선정을 완료했다.

 

2기 동면 주민자치센터 위원 임기는 20247월부터 2년간이며, 위원들은 사회진흥 사회교육 지역복지 환경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선출된 김영숙 위원장은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라고 말했다.

 

문병기 동면 면장은 1기 주민자치 위원들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터전을 마련한 만큼 제2기 주민자치 위원들의 경륜과 역량을 바탕으로 동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동에 물심양면으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동면주민자치센터는 현재 주민들의 호응 속에 한지공예 풍물놀이 춘란재배 기초교육 등 7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복리증진 및 건강한 여가 선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