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왕건이탐낸쌀’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24 [16:17]

나주 ‘왕건이탐낸쌀’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24 [16:17]

2년 연속 선정 따라 맛안정성식미 등 인정

올 하반기 호주 수출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 화순투데이



나주
왕건이탐낸쌀2년 연속 브랜드 쌀에 선정되면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나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생산가공한 왕건이탐낸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4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은 전남쌀 판매 활성화와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전남도가 2013년부터 주관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농업기술원, 보건환경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등 6개 기관에 품종 혼입, 품질, 품위, 안전성, 식미 등을 의뢰해 진행하고 있다.

 

  © 화순투데이



나주 왕건이탐낸쌀은 고품질 쌀을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개발
·육성한 청무쌀로 친환경 우렁이 농법과 농가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브랜드쌀이다.

 

나주시는 지난해 농식품부의 고품질쌀 유통활성화 사업을 통해 210억원을 투입한 최신식 통합RPC(미곡종합처리장) 시설을 갖추고 나주쌀의 경쟁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윤병태 시장은 “2년 연속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을 통해 나주쌀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면서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시장 개척 활동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나주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주시는 지난 5월 뉴질랜드·호주 수출업체와 1천톤 규모의 나주쌀 수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까지 새청무쌀 41톤을 뉴질랜드로 수출해 현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하반기 호주 등 해외시장 진출·확대를 위해 수출용 포장 디자인 개발,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지원 등 나주쌀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