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알려주고 지켜주는 장애인 정보화 교육’ 호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8 [18:12]

나주시, ‘알려주고 지켜주는 장애인 정보화 교육’ 호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8 [18:12]

SK텔레콤 서비스탑, 12월까지 월 1회 맞춤형 교육

카톡 프로필 꾸미기, 피싱 예방 등 실생활 도움 기대

 

  © 화순투데이


나주시가 실시하고 있는 장애인 정보화 교육이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SK텔레콤 서비스탑과 함께 알려주고 지켜주는 장애인 정보화 교육을 지난 4월부터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장애인의 알권리 제고, 통신피해 예방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나주시가 올해 처음 SK텔레콤 서비스탑과 업무협약을 맺고 시작했다.

 

주요 내용으로 나주버스 스마트 웹 사용방법, 피싱 사례 설명 및 대처요령, 카카오T 이용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꾸미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1SK텔레콤 서비스탑소속 전문강사들이 진행하며 현재까지 2개 단체 60명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장애인은 그동안 스마트폰에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줄 몰랐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자신감도 생기고 앞으로도 제대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참여를 희망할 경우 나주시 장애인연합회관(061-336-2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등록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교육은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참여 확대가 주목적이라며 지역 내 장애인과 보호자들이 디지털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보이스피싱, 스미싱과 같은 피해를 입지 않도록 꾸준히 맞춤형 교육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