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초․중․고 학교장 열띤 토론의 장 열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3/04 [18:07]

화순교육지원청, 초․중․고 학교장 열띤 토론의 장 열어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3/04 [18:07]

                화순교육지원청, 고 학교장 열띤 토론의 장 열어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서는 31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고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강사 초청 청렴연수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에 대해서 토론하는 자리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는 역사 인물 속의 淸廉이라는 주제로 청렴의식 제고에 대한 연수와 각 급 학교 새 학기 준비기간 운영 사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방안에 대해 사례와 정보를 공유하는 순으로 이루어졌다. 다산수련원 교수에 의해 진행된 연수에서는 역사 속 인물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한 자세에 대해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학교장들의 이해를 도와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이어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 새 학기 준비기간 운영에 대해서 각급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서 학교장들과의 자유로운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별 실천 방안과 사례를 통해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최원식교육장은 품격 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을 위해 청렴하고 민주적인 학교문화 조성은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교육지원청에서의 회의와 연수는 서로의 의견을 충분히 나눌 수 있는 협의 형식으로 진행할 것이며, 학교에서도 민주적인 협의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신학기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유관기관 합동캠페인 실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35() ‘신학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운영 특별강조 주간을 맞이하여 유관기관 합동‘2019년 신학기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화순중학교 정문에서 실시하였다.

 

화순중학교에서 이루어진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은 화순교육지원청, 화순Wee센터, 화순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화순중 교원, 학부모, 학생 등이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안전 의식 고취 및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전개하였다.

 

개학과 입학식을 치르고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여 힘차게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등하교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금지 홍보와 학교주변 스쿨존 위반 단속을 실시하였다. 아울러 우리는 항상 친구를 배려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병행하여 전개하였다.

 

최원식 교육장은 안전하고 행복한 화순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안전사고 및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나눠주며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이날 캠페인은 신학기에 자주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학교폭력을 미연에 예방하고,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활발한 홍보활동 및 점검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화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즐겁고 안전한 화순 교육을 위해 특히 4개 분야(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점검 및 단속을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화순제일초 2019 신입생 입학식>

- 화순제일꿈동이들의미래를 향한 희망찬 첫걸음 -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안향자)34() 오전 10시부터 강당에서 1학년 신입생91명과 유치원23명의 2019학년도 입학식을 실시하였다.신입생들은 새로 만난 담임 선생님과 즐거운 학교를 위한 다짐 선서를 하고학부모님들과 재학생들의 축하 속에서 행복한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으로 초롱초롱 눈망울을 빛냈다.

 

이날 입학식에서 안향자 교장은 화순제일초등학교의 소중한 일원으로 꿈, 배움, 사랑이 가득한 초등학교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축가를 하였다. 이어 6학년 학생들의 환대 속에서 꽃 화분을 선물로 받은 신입생들은 본교를 대표하는 화순제일고운소리합창부의 축하공연을 감상하였다.

 

입학식의 피날레 행사로 신입생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꿈 풍선 날리기가 진행되었다. 본교 교직원들과 함께 엄마, 아빠 손을 잡은 신입생들은 꿈 풍선이 날아가는 모습을 바라보며 새로운 출발에 대한 환호와 박수를 보내며 마무리하였다.[독자투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내달 17일부터 "소방시설 주변 5m이내 주․정차 주민신고제" 시행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