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평면, 제12회 어르신 웃음 가득한 경로위안잔치 성황리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11/04 [18:20]

사평면, 제12회 어르신 웃음 가득한 경로위안잔치 성황리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11/04 [18:20]

사평면, 12회 어르신 웃음 가득한 경로위안잔치 성황리 개최

- 신명 나는 공연과 함께 장수효부상 수여 -

 

  © 화순투데이

화순군 사평면(면장 정순갑)은 지난 5일 사평면 노인회(분회장 정기주) 주관 ·청년회(회장 박종기)주최로 사평초등학교 모후관에서 ‘2024사평면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종철 부군수, 도의원 류기준, 류영길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회의원과기관·사회단체장, 면민, 출향인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사평면 생활개선회 라인댄스, 한소리예술단 민요메들리, 소폰 연주 등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지역 최고령남녀 어르신에게장수상을, 시부모를 극진히 모셔 주변의 귀감이베트남 다문화가족에게 효부상을 수여했다.

  © 화순투데이

강종철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환경부의 기후대응댐 건설 후보지에 화순군이 포함된 것에 우려가 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주민들의 편에 서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잔치의 주인공인 어르신들은 이날만큼은 일상의 고단함을 내려놓고,정성스레 차려진 음식을 드시면서 환담을 나누기도 하고, 노래가 나올 때는흥에 겨워 어깨춤을 추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정순갑 사평면장은 기후대응댐 건설 관련하여 주민들 의견을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만수무강 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제33회 동면 면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 열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성대한 어울림 한마당

  © 화순투데이



화순군 동면(면장 문병기)은 지난 2일 동면초등학교에서 33회 면민의 날 및 제28회 경로위안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동면번영회(회장 박연)가 주최하고, 동면노인회(회장 이준배동면청년회(회장 신도원)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 정훈 국회의원, 강종철 부군수, 오형열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기관·사회단체장,면민, 출향인사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풍물 및 난타 공연으로 흥을 더하고이어 기념식, 체육행사, 면민 노래자랑 등 각종 공연과 음식 공유를 통한 즐거운 화합의 시간으로 치러졌다.

 

  © 화순투데이



강종철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화순탄광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 사업과 같은 동면의 특화사업을 신속히 추진하여 더 살기 좋은 동면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라고 말했다.

 

문병기 동면장은폐광 관련 경제진흥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군수님과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리며, 저 또한 항상 주민들을 섬기며 동면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면민들께서는 오늘만큼 일상의 근심과 걱정을 다 내려놓으시고 흥겨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면민의 상은 지역사회발전 부문 조영덕 면장과 교육문화체육 부문 공정식 작곡가, 장수상은 김양임, 공석희 씨가 수상하였다.또한 체육경기 종합우승은구암2마을, 준우승은 농소마을, 3위는 구암1을이 차지했다.

 

  © 화순투데이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나주시의회, ‘한우산업지원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