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시장·군수들,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화순 유치 결의문’ 채택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5 [00:04]

전남 시장·군수들,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화순 유치 결의문’ 채택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5 [00:04]

국내 유일 백신산업특구 전남(화순)이 바이오 특화단지 최적지 강조

 

  © 화순투데이



전남지역 시장
·군수들이 정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전남 유치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지의 뜻을 모았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에 따르면 전라남도 시장·군수협의회13일 무안군에서 열린 민선 8기 제12차 전남 시장군수협의회에서 전남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지지를 위한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날 채택된 결의문에는 정부가 국가 보건안보 및 미래 경쟁력의 핵심 산업으로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로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국내 유일의 백신산업특구를 강점으로 보유한 전남 화순이 최적지라며, 전남 유치 지정을 적극 지지한다라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정부가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소부장 특화단지 14곳을 지정했지만, 안타깝게도 전남도에는 전무하고 국내 바이오산업도 수도권에 편중되고 있는 현실에 인식을 같이했으며,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전남을 지정하는 것이야말로 정부가 국가균형발전과 국가첨단전략산업법 제16조에 따라 수도권 외의 지역을 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법의 취지를 살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은 백신면역치료 분야에 전주기 인프라를 보유한 지역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우수인력을 갖춘 지역 메디컬 클러스터와 바이오 클러스터가 구축된 지역으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성장 산업으로 육성하여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경쟁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