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미술로 말해요” 공동육아나눔터 사업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4 [17:38]

“오늘은 우리 미술로 말해요” 공동육아나눔터 사업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4 [17:38]

오늘은 우리 미술로 말해요” 공동육아나눔터 사업

 

  © 화순투데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공동육아나눔터 상시프로그램으로 미술을 통하여 감성 교류의 소통 방식에 대해 이해하며 포용적 관계를 도모하는 오늘은 우리 미술로 말해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늘은 우리 미술로 말해요6월 매주 토요일 10:30~12:00, 4회기로 실시간 Zoom을 통해 다문화와 비다문화 가정이 함께 참여하여 눈으로 손으로 담아보는 가족 초상화 그리기와 기억에 대해 부모님의 고향과 유년 시절을 알고, ‘공간에 대한 우리 집을 소개하면서 우리 가족의 책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상호 대화와 소통의 창작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층위 속에서 공감의 경험을 확장하며 부모-자녀 모두 서로를 포용하는 자기효능감 및 자존감 향상을 도모하여 건강한 세계시민으로의 정체성 확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자녀 참여형 프로그램과 자녀돌봄 품앗이를 통한 자녀의 사회성발달 및 이웃과의 친목 도모를 활성화하기 위한 품앗이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면서 자녀들과 더욱 긴밀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웃과의 신뢰를 쌓을 수 있도록 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성장하는 부모교육

  © 화순투데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으로 다문화 부모교육 및 영유아 부모교육을 총 10회기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 부모교육은 총5회기 진행으로 사랑스런 자녀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자녀 성향에 따른 훈육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녀와 어떻게 대화를 나눠야 하는지 연습을 하여 보며 피드백을 나눠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영유아 부모교육도 자녀의 성장에 따른 올바른 부모역할을 주제로 5회기로 관내 나라어린이집, 삼일파라뷰어린이집 등을 연계하여 화내지 않고 상처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화··진 대화법을 주제로 아이와 대화 시 비난이나 비교를 하지 않는지 부모의 대화습관에 대하여 이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교육 참여자 배*국씨는 교육 내내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다. 아버지로서 많이 부족하다. 매번 교육 참여 할 때 마다 버릴게 없었는데, 오늘 강의는 더더욱 유익했다.‘라고 후기를 전했다.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은 매년 이루어지며 하반기에는 임신출산 부모교육도 이루어 진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