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청소년 꿈 도전 장학금’ 첫 지급 … 중·고교생 40명 대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2 [15:51]

나주시, ‘청소년 꿈 도전 장학금’ 첫 지급 … 중·고교생 40명 대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2 [15:51]

기존 학업 성적 위주 벗어나 꿈, 진로 설계 학생 선정

 

  © 화순투데이



나주교육진흥재단
(이사장 윤병태)이 꿈과 진로를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신설했다.

 

기존 장학금 지급 기준이 됐던 학업 성적 위주에서 벗어나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개척해가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나주교육진흥재단에서 청소년 꿈 도전 장학금을 관내 중·고교생 40명에게 지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장학금은 총 3970만원으로 중학생 22, 고등학생 18명에게 1인당 최대 100만원씩이며 지난 11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수여식을 가졌다.

 

청소년 꿈 도전 장학금은 나주지역 중·고교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그 꿈에 도전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올해 새롭게 신설했다.

 

시는 관내 중·고교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 꿈 도전 계획서 작성 또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한 결과물을 토대로 장학생 선발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학생을 선정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국가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미래 인재가 진로를 개척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학생들의 꿈과 도전이 멈추지 않는 나주, 교육 때문에 찾아오는 명품교육도시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진흥재단은 1993년 나주교육발전을 기치로 설립된 이래 중·고교, 대학 신입생 인재장학금을 비롯해 중·고교 재학생, 예체능대회 입상 학생, 저소득층 희망장학금 등 그동안 학생 7445명에게 667천만원 규모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특히 민선 8기 출범 이후 미래교육지원센터를 설립, 토요 방과 후 학습터, 강남 인강 수강료, 학습전략검사 및 컨설팅, 공공기관 연계 찾아가는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으로 학부모·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2월엔 교육부에서 공모한 교육발전특구’(선도지역)로 선정돼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동신대학교 등 지역대학과 특성화고교를 연계한 공동교육과정, 분야별 특화교육, 산업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