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화순군, 교통 혼잡지역 ‘한쪽 주차제’ 설문조사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2 [11:59]

<종합>화순군, 교통 혼잡지역 ‘한쪽 주차제’ 설문조사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2 [11:59]

                   화순군, 교통 혼잡지역 한쪽 주차제설문조사 실시

- 617() ~ 621() 5일간 온라인 및 방문 조사 -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13일 도심권 교통 혼잡지역인 화순읍 선거관리위원회 회전교차로에서 만연교(L=620m) 구간에 시행한 한쪽 주차제6개월이 지난 시점에 이르러 만족도 및 개선 방안 등을 마련키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은 양쪽 방면에 주차된 차량에 의해 교통 불편 민원이 빈번했던 이유로 교통혼잡 해소와 도로 기능 회복을 위해 2024110일부터 한쪽 주차제를 시행하였다.주차 허용 구간에는 6시간 주차 가능, 주차 단속 구간은 20분 유예, 변동 주기 1주일 단위로 매주 일요일 00시를 기해 주차 허용 구간을 좌우로 변경하며 운영해 왔다.

 

화순군은 한쪽 주차제시행 전 운영 방법 결정을 위한 주민설명회에서 ‘6개월 경과 후 만족도 및 개선 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한 주민 의견수렴 의사를 밝힌 바 있다.이에 따라 설문조사는 오는 617()부터 621()까지 5일간 온라인 및 방문을 통해 실시한다.

 

일반 주민의 설문 참여를 위해서는 화순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 교통혼잡 지역 한쪽 주차제 설문조사 요청링크를 클릭하여 설문에 응하면 되며, 해당 구간 상가 등에 대해서는 직접 방문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한쪽 주차제의 더 나은 운영 방법 결정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니많은 군민이 참여해 주셨으면 감사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 개원의 집단휴진 대비 총력 대응

의료공백 발생 되지 않도록 진료·휴진 신고 동시 명령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18일로 예고된 개원의 집단 휴진이 결정됨에 따라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지난 11일 정부 방침에 따라 의료법 제59조 제1항에 의거 관내 32개소 의원급 의료기관에 진료 명령과 휴진 시 신고 명령을 동시 발령했다이번 명령에 따라 관내 32개 의료기관은 집단휴진이 예고된 당일 진료해야 하며, 만일 휴진 시에는 보건소에 사전 신고를 해야 한다.

 

이는 개원의 집단휴진에 대한 군민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최소한의 법적 조치로 군은 18일 당일 업무개시명령을 추가로 발령하고, 불법 휴진 기관에 대해서는 중대본 지침에 따라 대응할 방침이다.

 

화순군보건소장(소장 박미라)개원의 집단휴진은 군민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문제이며,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진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능주면, 여름철 쿨~한 물김치 지원사업전개

화순군, 폭염 탈출 프로젝트 - 물김치 지원사업 적극 권장

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기동대 손수 물김치 담가 저소득층 전달

화순군(군수 구복규)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인환, 민간위원장 강정주)와 능주면복지기동대(대장 김기표)가 함께 지난 13일 저소득층을 위한 여름철 쿨~한 물김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능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협의체 위원, 복지기동대원, 능주면 직원 등 40여 명이 손수 물김치를 담가 여름철 김치 공급이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세대, 1인 장년 세대 150명에게 정성이 담긴 물김치를 직접 전달하였다.

 

또한, 상반기 특화사업으로 사랑의 반찬나누기 사업이 진행 중이며 안전한 능주면! 안전바 설치 사업 모기야 가라~ 방충망 설치 및 보수사업 등 저소득층에게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물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여름철만 되면 입맛도 없고, 김치를 담가 먹기도 어려웠는데 이렇게 챙겨주니 너무 고마울 따름이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인환 능주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온기가 되어 행복에너지로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순군-화순교육지원청, 학교교통안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온기나눔 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온 힘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과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 화순경찰서(서장 박웅)11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에서 2차 학교교통안전학교폭력예방·청소년유해환경개선 캠페인을 3개 기관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교육공동체 안전 모두 함께라는 슬로건으로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어폰, 휴대폰 걸을 때는 안돼요, 무심코 던진 나쁜 말, 친구에게 상처로, 친구 몸에 나는 상처, 내 양심에 남는 상처피켓을 들고 아동친화도시홍보 물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화순군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지역사회연합 생활지원단 화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녹색어머니회 온기도시특공대 등 기관사회단체 회원 및 청소년 60여 명이 참여하였다.

 

앞으로 학교 폭력을 개인적인 문제를 넘어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상호존중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고,나눔과 상생의 문화가 확산되어 화순군 곳곳에 크고 작은 따뜻한 기적들이 일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화순군은 이번 캠페인이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사회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협력해야 한다라며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교에 갈 수 있는 안전한 환경조성과 온기나눔을 통한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