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제9대 전반기 마지막 의회 개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1 [17:20]

화순군의회, 제9대 전반기 마지막 의회 개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1 [17:20]

- 2023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 조례안 등 심사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610일 제267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19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정례회는 2023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을 비롯하여, 의원 발의 조례안 4건과 화순군수로부터 접수된 17건의 안건 등 총 21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청취하고, 강재홍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남 화순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촉구 건의안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하성동 의장은 개회사에서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다짐했었던 초심을 다잡고 전반기 의회를 무사히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모든 안건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모두가 협력하고 소통하기를 바란다.며 당부하고, “결산 및 예비비 지출승인안 심사를 통해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집행되었는지 깊이 있는 심사를 부탁드리며, 주요 정책과 사업에 군민들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건설적인 대안을 함께 제시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류종옥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민선 8, 화순이 새롭고, 군민이 행복한가?라는 주제로 민선 8기 출범 시 약속했던 군민이 행복한 화순인지 다시 점검해 봐야 할 시기라며,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사업의 우선순위를 앞당겨 제때 사업을 추진 할 수 있게 하는 적극 행정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화순을 새롭게 군민을 행복하게 하려면 향후 변화하는 모습을 우리 군민에게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후 일정으로 11~ 17일에는 상임위원회별 조례안일반안 심사 및 현장방문 활동, 2023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예비심사를 실시하고, 18일에는 2023 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심사 할 예정이다.

 

회기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