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맑은 물 공급을 위한 상반기 수도시설 청소 완료
-시설별 순차 청소로 단수 불편 無--청소·수질검사 후 공급 재개-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1일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화순읍정수장 등 관내 수도시설 정·배수지 34개소의 청소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정·배수지 청소는 수도법 시행규칙에 따라 매년 반기별로 1회 실시한다. 이를 통해 수도시설의 청결을 유지하고 공급되는 수돗물의 오염을 예방한다.
이번 청소는 배수지 바닥, 벽체 등 내부 물때와 이물질을 제거하고, 사전점검을 통해 수리가 필요한 부분의 보수도 함께 진행해 단수로 인한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였다.또한 지속적인 시설 개량 및 정기 점검을 통한 수도시설 안전관리로 군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철저한 수질관리, 상수도시설 개선, 환경정비 등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지적재조사사업 사전감정평가 제도 적용
‘석정·용두1·풍암1·한지1·오동2 지구 등 토지소유자 만족도 높아’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21·22년 지적재조사사업에 사전감정평가 제도를 적용하여 적극행정에 따른 토지소유자의 만족도가 향상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이용 현황과 일치하지 않은 지적불부합지를 조사하여 정리하는 국가사업으로 토지 면적 증감에 따른 감정평가액을 산정하여 조정금을 토지소유자에게 부과 또는 지급한다.
조정금 감정평가액은 법령상 경계가 확정된 시점을 기준으로 하기에 조정금 예측이 현실상 불가능하여 토지소유자와의 경계 결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감정평가액과 토지소유자가 생각하는 실거래가격과의 격차가 커 조정금 이의신청이 많은 편으로 그에 따른 조정금 체납도 증가하는 상황이었다.
이에 군은 행정의 불합리함을 적극 해소하기 위하여 경계 결정 전 면적의 증감이 발생한 토지에 대하여 사전감정평가를 진행, 예상 조정금을 미리 알려주었고, 이는 곧경계 결정의 원활한 진행으로 이어져 토지소유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군 관계자는 “조정금을 사전에 안내하여 납부 부담이 완화되고 체납이 줄어들어 지적재조사사업의 만족도와 신뢰가 증대된 만큼,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광역시 동구청이 화순군의 조정금 사전감정평가의 적용 사례, 절차 및 자료를 벤치마킹하는 등 미처 사전감정평가 제도를 도입하지 않는 인근 지방자치단체들의 관심도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이다.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공연 성료
2024년 전남도 공모사업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3차 공연 성황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7일(금) 19시 30분에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공설운동장에서 UCO오케스트라가 공연하는 화순군 주말의 명화 오케스트라 공연(이하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케스트라 공연은 2024년 화순군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일환으로 MBC에서 1969년~2010년 방영했던 ‘주말의 명화’의 명화 OST를 무대 뒤 스크린에 상영되는 영화의 명장면과 함께 오케스트라를 공연하는 음악회이다.
이번 공연은 영화의 OST를 무대 뒤 스크린에 비치는 명장면과 함께 60여 명의 오케스트라 연주자들이 연주하며, 한 곡의 연주만 들어도 영화 한 편을 다 본 것 같은 풍성한 스토리와 하모니를 보여줬다.
또한 관객들도 야외 마련된 객석 외에 소풍 나온 듯 돗자리를 깔고 앉아 초여름 저녁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겼다.
공연은 ‘주말의 명화 타이틀곡’부터, ‘007’, ‘포레스트 검프’, ‘사운드 오브 뮤직’ 등 10곡으로 이루어졌으며, 몰입감 있는 영화와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로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아 2,000여 명의 관객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갔다.
관객들은 공연 후에 영화의 주인공으로 분장한 배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추억거리를 쌓았고, 특히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 쇼 관람으로 이어지며 문화와 공연을 모두 즐긴 환상적인 주말 밤을 보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을 위해 기획한 공연인 만큼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오는 11월 29일 있을 실내 공연에도 좋은 곡으로 관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