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행안부 ‘공감e가득’ 공모 최종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07 [18:02]

동구,행안부 ‘공감e가득’ 공모 최종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07 [18:02]

전동휠체어 VR 안전교육 시스템 구축으로 사고 예방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행정안전부·한국지역정보개발원가 주관한 ‘2024 데이터 기반 지역활성화 사업(공감e가득) 공모사고 안고 달리는 전동휠체어 VR(가상현실) 안전교육 시스템 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감e가득 사업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주민 생활과 밀접한 지역 문제를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주민이 협력·해결하는 것을 골자로, 올해는 전국적으로 63건의 과제가 접수됐고, 이중에서 10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사고 안고 달리는 전동휠체어 VR 안전교육 시스템 구축사업은 동구가 지엔아이씨티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고령자나 장애인들의 필수 교통 수단이 되고 있는 전동휠체어의 사고 예방이 목적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VR 전동휠체어 안전교육 시뮬레이터 구축으로 비상 대처 안전 및 조작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용 연습장 구축에 비해 고비용과 공간을 절약하고 미숙으로 인한 사고 발생이 감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최근 전동휠체어 이용자와 안전사고 사례가 늘면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장애인과 고령자의 생활 안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