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쌍두마차’ 나주시, 공무원노조와 찾아가는 청렴 좌담회 가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05 [16:24]

‘청렴 쌍두마차’ 나주시, 공무원노조와 찾아가는 청렴 좌담회 가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05 [16:24]

외청 부서 및 읍··동 직원과 청렴도 시책 공유 및 요구사항 수렴

 

  © 화순투데이



나주시가 공무원노동조합 나주시지부와 공직사회 청렴도 향상을 위한 내부 결속을 다졌다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달 20일부터 2주간 보건소·빛가람시설사업소 등 외청 10개 부서, ··20곳 전체 직원이 참여한 찾아가는 청렴 좌담회를 최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좌담회는 공무원노조 소속 임원, 감사실 직원들이 직접 부서를 찾아 청렴도 향상 시책을 설명하고 직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청렴도 평가 기준, 유의사항 안내를 비롯해 2024년 청렴도 평가 일정, 측정 방향 등을 상호 공유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또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청렴시책인 직급별 청렴좌담회, 청렴라이브, 갑질 상담소를 설명했다.직원들은 내부청렴도 향상 방안으로 결원부서 인력 충원, 예측가능한 인사, 중식 시간 휴무, 상습 폭언 민원 대처 방안 마련 등을 제안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행정 경험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청렴 해피콜 만족도 조사’, 전 공직자의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마일리지’, 광주·전남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빛가람청렴네트워크 및 청렴문화제’, ·외부 공무원 부조리 감시·조치를 위한 부패 신고센터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공무원노조 임진광 비대위원장은 조직 청렴도는 노사가 한마음으로 관리하고 청렴 인프라를 단단히 구축해 나아가야 한다노조는 감사실과 더불어 나주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쌍두마차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윤희 감사실장은 지난해에 이어 찾아가는 청렴 좌담회를 통해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청취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직원들이 제안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청렴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나주시의회, ‘한우산업지원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