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결산 심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31 [17:25]

화순군의회, 결산 심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31 [17:25]

화순군의회, 결산 심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31, 화순군의회 의원과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결산심사 기법과 주요 사례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박순종 교수를 초빙하여 4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강의 내용은 예산 원칙과 결산 예산 구조와 결산 결산 구조와 심사 기법 결산 검토 사례 등 화순군의 실제 사례를 분석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참가자는 이번 교육을 들으면서 사업 예산과 성과주의 예산의 중요성, 민간위탁과 지방보조사업의 평가와 개선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 “초과 지출 예방을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집행률뿐만 아니라 사업의 효과성 및 사업 성과에 대한 점검 등 다각적으로 결산 심사에 대비토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의회는 의원 및 소속 직원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사무감사, 청렴교육, 4대폭력 교육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화순군의회 “봄철 농촌 일손 돕기” 구슬땀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는 지난 30일 농촌 인구 감소와 급속한 고령화로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 화순투데이



이날 농촌 일손 돕기는 하성동 의장과 의원들 그리고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사평면 농가를 방문해 콩 파종 작업과 복숭아 봉지 씌우기 작업을 도왔다.

 

일손 돕기의 도움을 받았던 농업인은 일손이 부족해 농작업 시기를 놓칠까 봐 걱정됐는데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찾아와 자기 일처럼 발 벗고 나서 도와줘서 정말 고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하성동 의장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바쁜 영농철로 일손 구하기가 어려운 시기에 농가를 찾아가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