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수,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참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31 [17:07]

화순군수,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점검 참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31 [17:07]

4.21.~6.22. 61일간 재난취약시설 83개소 점검 추진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대한민국 안전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31일 구복규 화순군수가 보궁요양병원을 직접 방문, 현장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 등에 대하여 집중적인 안전 점검을 진행, 위험 요인을 발굴·해소하기 위해 지난 422일부터 621일까지 61일간 실시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유원시설 숙박시설 의료기관 어린이놀이시설 등 재난취약시설 총 83개소로 531일 기준 총 74개소 점검을 완료하였다.

 

특히, 이번 점검은 안전 점검의 실효성 및 안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각 분야 민간 전문가와 합동으로 각종 안전진단 장비를 활용하여 점검하고 있으며, 마을회관 교량 산사태취약지역 등 공공 분야 소규모 생활밀집시설에 대해 지역 주민들이 점검을 신청할 수 있는 점검시설 주민신청제를 운영하고 있다.

 

화순군수는 군민들의 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조기 발견하여, 신속한 개선 조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각 가정을 점검하는 자율 안전 점검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복규 군수 보궁요양병원 직접 점검~!!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나주시의회, ‘한우산업지원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