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 「바다의 시작」 캠페인 펼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30 [11:50]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 「바다의 시작」 캠페인 펼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30 [11:50]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 바다의 시작캠페인 펼쳐

환경의날 탄소중립 온기나눔 활동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5일 환경의날을 맞아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 주변에서 탄소중립 바다의 시작캠페인과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바다의 시작캠페인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환경운동으로 하천에 버려진 쓰레기가 바다로 흘러가 해양 생물에 위협이 되고, 결국 우리에게 되돌아온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희옥) 회원 25명이 참여하여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 주변 하천에 쓰레기 투기 근절을 위한 스티커를 부착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함께한 봉사자는 환경의날을 맞아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보람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온기나눔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른 아침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 사회단체, 자원봉사로 소년체전 성공 개최 기여

- 경기 운영지원 및 안전지킴이 활동을 통한 온기나눔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배드민턴 경기 기간에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와 의용소방대가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 화순투데이

이번 소년체전은 5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봉사활동에는 경기장 운영지원 환경정화 부대 시설 소독 등 3개 분야에서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희옥) 봉사자 44명이 참여하여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특히, 전국 학생들이 모이는 소년체전의 특성상 화순군의용소방대 봉사자 20여 명이 안전지킴이 활동을 진행하여 안전사고 및 범죄 예방에 역할을 다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작년 전국체전에 이어 이번 소년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