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화순군 청소년참여기구 타 지역 간 교류 활동 진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28 [13:53]

2024년 화순군 청소년참여기구 타 지역 간 교류 활동 진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28 [13:53]

2024년 화순군 청소년참여기구 타 지역 간 교류 활동 진행!!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지난 525() 화순군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참여위원회)와 강진군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참여위원회)간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화순군과 강진군 청소년참여기구는 각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의 소개를 시작으로 화순군 청소년수련관의 시설을 둘러보며 각 기관 운영의 노하우 및 참여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류 활동은 각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이 직접 기획해 진행됐으며, 각 기관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장을 통해 상호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고, 각 지역 청소년 참여기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오주원 위원장은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타 기관 시설과 청소년활동의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교류를 계기로 화순군과 강진군의 청소년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화순군청소년수련관과 강진군청소년수련관의 교류 활동을 통해 서로 좋은 에너지를 주고받으며 청소년의 시야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청소년,2024전남도청소년방카 꿈발표대회 금상수상

화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토요체험 실시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5일 목포자연사박물관 광장 일원에서 청소년 40명이 참여하여 달려라 청소년, 펼쳐라 나의 꿈!” 슬로건으로 청소년 꿈 발표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토요체험을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요체험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전라남도 주최, 전남청소년미래재단 주관으로 열린 청소년박람회 참여 방식으로 진행됐다.미래산업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해 100여 개의다양한 부스에서 문화·예술·과학 체험행사 등 진로 체험과 꿈 발표대회 등 풍성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특히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매주 수요일 방송댄스 프로그램 수업을 통해 익힌 솜씨를 마음껏 발산할 기회를 포착했다.꿈톡, 춤톡팀으로 참가한 화순군 청소년들은 출연 팀 중에서도 유독 창의적이고 밝은 에너지에 협동심이 돋보였고, 결국 관중들과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켜 금상을 수상하는 행운을 안았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강**(제일중 2)친구들과 함께 지구사랑 환경캠페인포퍼먼스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꿈꾸었던 댄스 무대에 도전해 보는 경험도 좋았는데 좋은 결과까지 있어서 행복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개개인의 기량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라는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게 수준 높은 예술·문화·스포츠 활동으로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061-379-5178)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