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각지대 평생학습 ‘사각없는 동구(東區)라미 행복’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07 [15:02]

교육사각지대 평생학습 ‘사각없는 동구(東區)라미 행복’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07 [15:02]

학습자 중심 맞춤 8개 프로그램 11월까지 운영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교육 소외계층을위한 올해 교육사각지대 평생학습 사각없는 동구(東區)라미 행복!’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모 사업으로 지역 내 교육 소외계층 발굴과 함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이를 통한 교육격차 해소, 공동체 의식 강화 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동구는 오는 11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목공수업 ()요 목()공방을 시작으로 8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으로 계림동 일대 비주택거주민을 위한 내 맘의 초록 쉼 원예 , ‘너와 나 함께 싱(sing) (sing)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영상 제작·편집 프로그램 내 인생은 내가 주인공’, ‘()요 목()공방다문화 여성의 사회참여을 위한 자격 과정인 달콤한 브런치 스토리(브런치&디저트지도사1)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디카 시()의 울림’, ‘나무에 새기는 예술, 우드버닝등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누구나 평생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 중심의 상향식 평생 교육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