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인문축제 ‘인문For:rest’ 참여자 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07 [14:57]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For:rest’ 참여자 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07 [14:57]

8일부터 모집... 산책·명상·그리기 등 프로그램 다채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은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 For:rest’에서 진행될 프로그램 참여자를 8일부터 마감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61~2일 무등산 일원에서 열리는 인문축제는 무등 인문런 걷기 인문 숲 투어 춘설 사유정원 시간의 숲, 무등 의재 사생대회 등으로 산책·명상·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축제 개막행사인 무등 인문런 걷기는 학운초등학교부터 축제 주 무대가 있는 문빈정사까지 함께 걸으며 초여름의 무등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 프로그램이다. ’인문숲 투어는 춘설헌의 주인이었던 오방 최흥종, 의재 허백련, 석아 최원순을 테마로 명상·회화·캘리그래피 체험과 인문 해설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춘설 사유정원은 명상 도구인 싱잉볼과 춘설차를 통해 마음을 다스릴 수 있고, ’시간의 숲, 무등에서는 무등산에 머물렀던 인물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간여행 콘셉트의 장소 특정형 연극을 만날 수 있다.

 

  © 화순투데이



의재 사생대회에서는 무등산에 대해 유아부터 어린이
, 청소년들의 각각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자리로, 58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무등산 인문축제 누리집(www.inmunfestival.com)에서 세부 일정을 확인한 후 안내된 링크에 접속·신청하면 된다. ’시간의 숲, 무등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인문축제 오프닝 프로젝트로 무등산 장불재에 마련된 세상에서 제일 높은 인문 도서관-1187 라이브러리에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장불재에 방문해 인증 촬영 후 현장 안내에 따라 사진 발송,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이 지급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그동안 등산으로만 즐겨왔던 무등산이 갖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2회째를 맞은 인문축제를 통해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면서 오는 6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광주 시민들이 방문해 쉼과 힐링의 인문 생활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