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세계인권선언 75주년 기념 공모전·마당극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3/12/04 [14:52]

동구,세계인권선언 75주년 기념 공모전·마당극

화순투데이 | 입력 : 2023/12/04 [14:52]

30개 작품 최종 선정 시상식85·18민주광장서 공유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세계인권선언 제75주년(1210)을 앞둔 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인권 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인권 마당극을 무대에 올렸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9월부터 동구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인권 작품 공모전을 진행해 청소년 해방, 우리는 어디서 벗어나고 싶은가를 주제로 글쓰기·그림·영상·사진 부문별 접수된 작품(77) 가운데 30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하고 이날 시상식을 가졌다.

 

이와 함께 올해로 4년째 선보이는 인권 마당극은 여성·노인·아동 인권을 주요 내용으로, 생활 속 혐오와 차별에 대한 문제 제기와 ‘3대 친화도시 동구가 나아갈 방향을 진솔하면서도 해학적으로 풀어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냈다.

 

동구는 오는 85·18민주광장에서 인권 공모전 수상 작품전시인권 관련 도서 전시 세계인권선언문 전시 나에게 하는 인권 다짐 이야기 퍼포먼스 등을 마련해 다시 한번 인권의 중요 의미를 공유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민주·인권·평화의 도시광주의 모든 시민이 존중받을 권리가 있는 소중한 사람임을 되새기는 세계인권선언 기념 주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동구가 현재 추진 중인 인권 사업의 취지가 많은 분들에게 큰 울림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매년 인권 작품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인권에 대한 감수성과 인권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인권 작품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민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 운영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