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무인공유자전거 '타랑께' 시스템 개선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3/05/06 [14:34]

광주시 무인공유자전거 '타랑께' 시스템 개선

화순투데이 | 입력 : 2023/05/06 [14:34]

  © 화순투데이



광주시 무인 공유자전거 '타랑께'가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간편결제 방식을 도입하는 등 시스템 기능을 개선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기존 타랑께 앱 및 홈페이지의 사용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추진됐던 '타랑께 시스템 기능개선 사업'이 완료돼 개선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필수로 입력해야 할 정보가 많아 불편했던 타랑께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그동안 아이디(ID), 비밀번호, 전자우편 주소, 거주지 주소 등 필수로 입력해야 했던 회원가입 절차는 휴대전화 인증 및 생년월일, 성별 입력만으로 가능하게 됐다.

본인 확인 로그인 방식 역시 간편해졌다. 기존 타랑께 앱 접속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 외에도 휴대전화 본인확인 문자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결제방식도 편리해져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카드 결제 이외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를 추가했다. 카드 결제 때 최초 입력한 카드 정보가 자동으로 저장돼 매번 번거롭게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했던 불편함도 해소했다.

한편 광주시 무인 공유자전거 타랑께는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상무지구, 동천동, 광천동 일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타랑께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과 이용권을 결제한 뒤 오전 7시부터 밤 9시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다.

백남인 도로과장은 "시스템 개선을 통해 더욱 편리해진 타랑께 앱이 이용량 증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많은 시민이 타랑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년부터 타랑께의 운영 규모와 구간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타랑께가 시민의 발이 돼줄 녹색교통수단으로 정착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출처 : 광주광역시청]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수련병원 전공의 7648명 사직 처리…하반기에 7707명 모집 신청
광고
모듬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