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대상’ 수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8 [15:27]

나주시,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대상’ 수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28 [15:27]

나주시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대상’ 수상

전라남도 주관, 22개 시·군 중 대상 영예

 

  © 화순투데이

나주시가 전라남도 22개 시·군이 참여한 ‘2022년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1010일 정신건강의 날을 앞두고 전라남도 주관으로 정신 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 정신 장애인과의 유대관계 형성, 생명 존중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경연은 생명사랑 공식 로고송인 소중한 당신’(제목) 노래에 맞춰 춤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이다.

 

대상을 차지한 총 156초 분량의 나주시 영상은 옛 나주역, 금성관, 산림자원연구소 등 관광명소를 배경 삼아 나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이 노래에 맞춰 흥겨운 안무를 선보인다.

 

직원들은 노래 가사 속 생명의 소중함과 위로의 메시지에 맞춘 창작 안무를 통해 정신건강상담 대표번호 (1577-0199)를 안내한다.

 

센터 직원뿐만 아니라 영상 초반부 구수한 사투리로 로고송을 소개하는 남평읍 반계마을 윤영수 이장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주민들이 카메오로 등장하며 재미와 의미를 더한다.

 

시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오는 1052022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포상금 100만원을 지급 받는다.대상 영상은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캠페인, 정신건강사업에 활용하고 나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다.

 

서현승 보건소장은 다소 무거운 주제지만 흥겨운 노래와 댄스로 표현한 생명 존중 문화가 이번 영상을 통해 확산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예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나주시, 인플루엔자 접종 시작 … 연령별 접종시기 안내

75세 이상 내달 12일부터 접종

 

 

  © 화순투데이

전남 나주시는 가을철 독감(인플루엔자), 코로나19 동시 유행에 대비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독감 예방접종을 안내,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나주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접종이 시작된 생후 6개월 ~ 8생애 첫 접종 대상 영유아 및 아동은 면역력 형성을 위해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다.

 

접종력이 있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와 임신부는 오는 105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고령층의 경우 만 75세 이상은 1012일부터, 70세 이상은 1017일부터, 65세 이상은 1020일부터 전국 위탁 병·의원 및 보건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다.

 

111일부터는 만14~ 64세 시민을 대상으로 유료(11000) 접종이 시행된다. 취약계층 대상자는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단 연령대별 사업 시작 전 병·의원에 방문하면 접종 불가 또는 인원이 제한되기 때문에 대상자는 접종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한 후 신분증, 증명서류 등을 지참해 방문해야한다.

 

관내 독감 접종 위탁의료기관은 49개소로 나주시 보건소 누리집(공지사항) 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현승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인플루엔자 감염 및 고위험군 합병증 예방을 위해 연령별 일정을 숙지해 접종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