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관절튼튼 근육튼튼 기공체조교실’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7 [23:10]

화순군,‘관절튼튼 근육튼튼 기공체조교실’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27 [23:10]

화순군, ‘관절튼튼 근육튼튼 기공체조교실운영

105일부터 1130일까지...2회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5일부터 하반기 관절튼튼 근육튼튼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기공체조는 기혈순환과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이환율을 감소시키는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관절염 환자들에게 권장한다.

 

15명이 참여하는 기공체조교실은 1130일까지 주 2회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심신 이완법과 호흡 훈련, 명상 수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관절 변형을 예방하는 자세를 배우고 관절과 근육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익혀 올바른 건강지식을 습득하고, 주체적인 건강관리능력을 키우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379-5325)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 우수상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지난 3일 전라남도가 개최한 ‘2022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는 보건소의 우수 프로그램 발굴과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주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주민 15명으로 결성된 화사랑팀은 화순군을 대표해 대회에 참가했다. 화사랑 팀은 매주 2회 공설운동장에서 꾸준히 연습해 왔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2년 반 이상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르신 등 지역 주민들의 신체활동이 많이 약해져 있다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등 방역 수칙이 완화됨에 따라 더 많은 군민의 신체활동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높여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한방으로 비만탈출대상자 모집

26일부터 대상자 20명 선착순 모집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26일부터 하반기 한방(韓方)으로 비만탈출대상자 20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한방(韓方)으로 비만탈출프로그램은 비만의 예방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동, 건강, 영양 정보와 대상자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1011일부터 121일까지 매주 2(,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전문 운동 강사가 직접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맞춤형으로 운동을 지도한다.상반기에 진행된 한방으로 비만탈출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운영 기간이 짧은 것에 아쉬움을 나타내 추가 운영하기로 했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 지식의 습득과 주체적인 건강관리의 생활화를 위한 자기관리 능력 제고를 위해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추가로 개설하여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379-5325)에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