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려라! 올려라!’ 나주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7 [22:49]

‘울려라! 올려라!’ 나주시,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27 [22:49]

청렴 상식·제도 등 서바이벌 퀴즈 형식의 이색 청렴시책 추진

 

  © 화순투데이



전남 나주시
(시장 윤병태)는 지난 26일 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공직자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골든벨퀴즈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울려라! 올려라! 청렴 골든벨을 주제로 공무원이 청렴 시정 구현을 위해 꼭 숙지해야할 청렴 상식과 제도 등을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각 부서를 대표해 참가한 직원 150명 중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퀴즈 형식으로 청탁 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객관식·주관식 문제로 출제해 직원들의 관심과 흥미를 제고했다.

 

최후의 1인은 건설과 문상기 주무관이 차지했다. 2등은 성북동 홍지현, 3등은 총무과 김민지 주무관이 수상했다.

 

문 주무관은 평소 청렴 자가 학습이 많은 도움이 됐고 약간 운도 따랐다라며 청렴하고 소통하는 공직생활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자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라고 골든벨 우승 소감을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골든벨 대회장에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부정부패 척결과 청렴도 향상을 민선 8기 모든 정책의 출발로 삼고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