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119 다매체 신고서비스’집중 홍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6 [10:23]

화순소방서,‘119 다매체 신고서비스’집중 홍보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26 [10:23]

화순소방서,‘119 다매체 신고서비스집중 홍보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이중희)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상황에서 문자, (App), 영상통화 등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는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119다매체신고는 음성통화에 장애요소가 있을 청각장애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일반적인 음성통화 신고뿐만 아니라 영상통화, 애플리케이션, 문자 등을 통해 긴급 상황은 전달할 수 있는 신고 서비스이다.

 

문자 신고는 ‘119’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도 첨부 가능하고, 영상통화 신고는 ‘119’로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면 상황실과 연결되며 현장의 영상만으로도 신고가 가능하다.

 

앱 신고는 ‘119신고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한 후 신고 서비스를 선택해 전송하면 GPS 위치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돼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해 산악사고나 수난사고 시 활용도가 높다.

 

소방관계자는 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장애인, 외국인 등 신고가 어려운 분들뿐만 아니라, 일반인 분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누구나 쉽게 119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순소방서, 주방용 소화기로 큰 화재 막아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이중희)는 지난 9일 도곡면에 위치한 중식집 주방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주방용 소화기(K급 소화기)로 초기진압에 성공, 큰 화재를 막았다고 밝혔다.

 

이날 음식 조리 중 주방 후드와 덕트에 쌓인 기름때에 불이 붙어 화재가 발생하였다. 음식점 관계자의 빠른 대처로 큰 화재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했지만 이렇게 주방 화재는 한순간의 실수로, 언제 어떻게 화재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주방용 소화기(K급 소화기) 비치가 중요하다.

 

‘K급 소화기는 식용유 등 기름으로 인한 화재 시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유막을 형성해 산소 공급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음식점·병원 등 주방에서 아주 효과적이고 유용한 소방시설 중 하나다.

 

소방 관계자는“K급 소화기를 이용한 초동대처가 큰 화재를 막을 수 있었다일반주택에서도 K급 소화기의 비치하여 화재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수난 구조현장 민간 유공자 표창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이중희)는 지난 26일 수난 구조 현장에서 신속한 구조 활동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이바지한 민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표창을 받은 주인공은 박승균(36)씨이다. 그는 지난 971949분경 운동 중 화순읍 동구리 저수지에 군민 1명이 빠져있는 걸 목격했다.

 

최근 폭풍(힌남노)으로 많은 비가 내렸던 탓에 수심이 깊어져 자칫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큰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있었지만 수영을 할 수 있었던 그는 주저없이 저수지로 뛰어들어 군민을 구해냈다.

 

이에 소방서는 수난 구조에 대한 공적을 인정해 유공자로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중희 서장은 위험을 무릅쓰고 타인의 생명을 구한 유공자의 헌신은 군민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화순군민의 재산과 생명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2022년 유관기관 합동 산악구조훈련실시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서장 이중희)는 지난 23일 무등산국립공원 만연산탐방지원센터 일원에서 2022년 하반기 유관기관 합동 산악 인명구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산악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산악구조대와 화순소방서 구조대원들이 합동으로 실시하였으며 가을철 등산객 증가에 따른 산악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산악사고 인명구조 활동에 필요한 구조 기술을 배양과 구조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했다.

 

훈련의 주요 내용은 구조대원 안전확보 및 산악안전사고 예방교육 현장 상황에 맞는 구조기법과 산악구조장비 사용법 추락사고 인명구조 훈련 숙달 등이다.이중희 서장은 "산악사고 대응 구조능력 향상을 통하여 가을철 산악사고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