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동구, 사회공헌+돌봄 프로젝트’ 협약

사회적경제 기업과 아동 돌봄 시설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0 [13:47]

‘별별동구, 사회공헌+돌봄 프로젝트’ 협약

사회적경제 기업과 아동 돌봄 시설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20 [13:47]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지난 19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사회적경제 기업과 아동 돌봄 시설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별별동구, 사회공헌+돌봄 프로젝트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별별동구, 사회공헌+돌봄 프로젝트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아동 돌봄 시설과 매칭,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돌봄 분야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시스템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은 시설 아동에게 자립 준비 청년 대상 제과·제빵 교육 스피치 기초교육 문화예술 치유연극 관람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업사이클링 D.I.Y 교육 장구·사진·조각아트 등 취미 발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참여기업의 강사비·재료비 등 직접 지원방식을 지양하고 순수 사회공헌 서비스 제공과 유튜브, SNS 채널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사회적경제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동구는 프로젝트 홍보를 위해 청년 SNS 서포터즈(21·6개팀)를 구성·운영하고, 향후 사회적경제 기업이 도약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과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운영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경제 기업과 아동 돌봄 시설 간의 네트워킹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사회적경제 기업은 한시적 서비스 지원이 아닌 사회적기업가 정신으로 지역사회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