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4대 아동·청소년의회 회의...다양한 정책 제안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19 [18:01]

화순군 4대 아동·청소년의회 회의...다양한 정책 제안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19 [18:01]

정기회의에서 교육문화 등 정책 모색...상임위원장 선출

 

  © 화순투데이


화순군
4대 아동·청소년의회(의장 박채우·능주고 1)가 지난 19일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에서 정기회의를 열고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다양한 정책을 논의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에 따르면, 이날 열린 아동·청소년의회 정기회의에서 교육문화, 안전복지, 아동인권 3개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별로 아동·청소년 정책을 발굴했다.

 

교육문화위원회 위원장에 정유희(제일중 3)의원, 안전복지위원회 위원장에 김도영(화순중 1) 의원, 아동인권위원회 위원장에 김도연(도암중 2) 의원이 선출됐다.

 

아동·청소년의회는 상임위원회별로 회의를 열고, 아동·청소년 문화시설 다양화 횡단보도, 신호등 등 안전시설 확충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도서구입 비용 지원 예술문화 교육 추진 온라인 청소년 소통창구 운영 발달 장애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 확충 아동·청소년 놀이공간 조성 등을 제안했다.

 

아동·청소년 26명이 위원으로 참여하는 제4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임기는 올해 12월까지다. 의원들은 임기 동안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지역사회에 당당히 드러내기 위해 청소년이 직접 겪는 문제점을 찾고 이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이 화순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참여 활동이다.

 

정기회의를 마친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26,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0명과 함께 청소년 도박과 범죄 예방 교육에 참여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아동·청소년 스스로 정책의 주체로 활동하며,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화순군은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회가 청소년을 대표해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과 복지 확대에 이바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