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배꽃’ 머금은 우산·부채 관광기념품 제작

나주목사내아 우산 무료 대여 … 나주 관광 새로운 굿즈 출시 기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15 [14:16]

나주시, ‘배꽃’ 머금은 우산·부채 관광기념품 제작

나주목사내아 우산 무료 대여 … 나주 관광 새로운 굿즈 출시 기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15 [14:16]

▲     ©화순투데이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나주 배꽃 문양을 새겨 넣은 배꽃 우산배꽃 부채를 신상 기념품으로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배꽃 우산을 나주목사내아에서 관광객들에게 무료 대여하고 배꽃 부채의 경우 나주를 방문하는 주요 귀빈들의 기념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배꽃우산에는 나주를 대표하는 꽃인 배꽃(梨花)과 조선시대 지방 궁궐이자 객사 건물인 금성관(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2037)이 한 폭의 풍경화처럼 담겨있다.

 

3개 종류로 맑은 아침, 은은한 석양과 깊은 밤 등 시간대별 나주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우산 안쪽에는 흩날리는 배꽃잎이 수놓아져 있어 낭만을 더한다.

 

배꽃우산은 나주목사내아에서 관광객 누구나 신분증 지참 후 9시부터 18시까지(최대 4시간)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배꽃 부채는 조선시대 왕실의 진상품으로 쓰였던 나주선’(羅州扇)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나주는 예로부터 부채 명산지로 대영박물관, 도쿄 국립박물관, 프랑스 부채박물관 등에 나주부채가 소장될 정도로 명성이 높았다

 

시는 원시적 에너지 생산도구인 부채를 매개로 에너지수도 중심인 나주의 현대 상징성을 담아냈다고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실용성과 상징성을 갖춘 배꽃 우산과 부채가 나주 관광 활성화를 이끄는 새로운 굿즈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