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공무상 재해예방을 위한 영상자료 개발‧배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07 [12:41]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상 재해예방을 위한 영상자료 개발‧배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9/07 [12:41]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상 재해예방을 위한 영상자료 개발배포

- 재해예방부터 재활치료와 직무복귀까지 총 8편의 교육영상 공유 -

  © 화순투데이

무원 업무 중자주 발생하는 사고 및 질병에 대한 정보와 사전 예방법 등이 온라인으로 공유된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은 지난 6일 재직공무원을 위한 재해예방 및 재활직무복귀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동영상은 사전에 재해를 예방하고, 부상 이후 원활한 재활과 직무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정신질환 예방,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통사고 예방 등 총 8편으로 제작되었다.

동영상은 공단 유튜브와 온라인연금교육 홈페이지(디지털연금동행)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려하여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재해예방 관련 지식이 널리 전파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공직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공무원 재해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천에서 ESG 경영 실천

광주지부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시민참여형 광주천가꾸기 활동 참여 

  © 화순투데이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광주천의 다양한 경관과 생태환경 보존을 위해 친환경 봉사활동이 펼쳐졌다.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광주지부와 손사랑상록자원봉사단’ 15명은 7일 시민참여형 광주천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였다.

 

광주천 가꾸기 사업은 전체 구간(12.2km)을 시민들이 스스로 관리토록 함으로써 광주천에 대한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구간별 특색 있는 관리로 다양한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 화순투데이


※ 현재 26개의 지역 공공기관과 시민 사회단체가 봉사활동에 참여 중

 

공단 정현우 광주지부장은 환경보호와 ESG 경영이 강조되는 시기에 상록자원봉사단의 다양한 환경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클린해지기를 바란다, “앞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봉사활동 다각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광주지역 은퇴공무원으로 이루어진 손사랑상록봉사단은 2019년부터 광천교 좌안 400m 구간을 광주광역시로부터 지정받아 정기적으로 화단 조성환경정화시설안전 점검 등 지역 생태환경 보존과 시민들의 깨끗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