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 의공 최경회선생 호국정신 선 양회 재건 정례회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8/22 [14:34]

충 의공 최경회선생 호국정신 선 양회 재건 정례회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8/22 [14:34]

중단된 선양회 본모습 찾고 10월 20일 충의사 향사 봉행에 전력투구

 

  © 화순투데이


충의공 최경회선생 호국정신 선양회(회장 장길수)는 선양회 업무가 중단 된지 3년만인 지난주 금요일(19오전 11시 관내식당 수림정에서 뒤늦은 선양회장 취임보고와 더불어 2022년 첫 여름 정례회 모임을 개최하였다.

 

일시적으로 활동이 중단됐던 선양회 재건은 힘든 과정과 회원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회장선출 13개월 만인 오늘 정회원 35명중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고 사회자인 조준현 부회장이 전했다.

 

당일 정례회에서는 참석자 전체 개별 소개에 이어 재건 추진 과정을 설명하고 제5기 2022년도 10월 행사인 최경회선생 순절 제429주년 향사 봉행 사업추진 사업비 확보와 사업변경 확장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선양회 제5대 장길수 회장의 인사말로 이어졌다.

 

전임자의 중도사퇴로 선도자 공덕으로 창립되어 10여 년을 지켜왔던 선양회가 하루아침에 주인 잃은 노새가 되어 있는 차에 본인이 선양 회장으로 추대되어 본연의 임무를 맡아 흩어졌던 마음을 선양회에 담아 간소 하게나마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다,

 

코로나로 다들 어려운 상황에서도 여러 가지로 선양회 재건에 도움주신 자문위원임원단해주최씨 종친 여러분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성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준현 사회자는 바쁘신 가운데도 시간 내어 찾아주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와 함께 선양회 재건 2022년 여름 정례회를 폐회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화순군,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 발전 논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