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 학 프로그램 지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8/11 [15:56]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 학 프로그램 지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8/11 [15:56]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 학  프로그램 지원

학대피해아동과 가족 43명 대상으로 가족캠프 진행

  © 화순투데이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성규)은 학대피해아동과 가족 43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 학’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6(),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학대피해아동과 가정에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가족의 협동심을 증진시키고 긍정적인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부모-자녀 간 유대관계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나주중흥골드스파에서 가정별로 진행되었으며프로그램 참여 아동과 가족구성원들의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으로부터 지원받아 진행되고 있는 방문형 가정회복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해당 사업은 학대피해아동 가정에 맞춤형 사례관리를 진행해 가족기능 회복을 돕고 학대 재발 방지를 위해 기획됐다.

 

강성규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부모-자녀 간 유대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학대피해아동과 가정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족기능 회복과 재학대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7월에 개관 하였다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화순군담양군장성군장흥군보성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보호치료의뢰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소이 장흥점,

좋은이웃가게 현판 전달식 진행

 

소이 장흥점, 매장 수익금의 일부 국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 위해 후원

좋은이웃가게, 굿네이버스 대표 나눔캠페인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해 누구나 참여 가능

 

  © 화순투데이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지부장 강성규)는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소이 장흥점(대표 조미화)과 함께 좋은이웃가게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0(),밝혔다. 소이 장흥점 이번 좋은이웃가게 캠페인 참여하여 매장 수익금의 일부를 국내아동권리보호사업을 위해 후원하게 됐다.

 

좋은이웃가게는 지구촌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매장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거나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굿네이버스 나눔 캠페인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해 프랜차이즈, 학원, 병원 등 나눔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 준 소이 장흥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한 후원금이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 보호 및 옹호를 위한 사업에 의미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미화 소이 장흥점 대표는 "평소 지역사회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 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로 의미 있는 나눔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장흥지역 내 굿네이 버스 좋은이웃가게 동참을 희망하는 매장은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막바지 현장 점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