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맞벌이가정 부모·자녀「관계향상」기회 가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8/11 [15:53]

화순군 맞벌이가정 부모·자녀「관계향상」기회 가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8/11 [15:53]

~빠와 자녀가 함께하는잉글리쉬 쿠킹클래스

- 화순군 맞벌이가정 부모·자녀관계향상기회 가져-

 

  © 화순투데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지난 5월부터 820일 까지 화순관내 맞벌이가족을 대상으로 ~빠와 함께하는 잉글리쉬 쿠킹클래스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맞벌이가족의 자녀양육과 교육의 부재를 보완하며 부모·자녀간의 관계향상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초등 1~2학년과 3~4학년을 둔 맞벌이 가정 중 각 5가정씩 모집하여 1~2학년부터 순차적인 진행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단순하게 이론적인 단어나 문장들을 배우기만 하는 시간이 아니고 회기별 주제에 맞는 노래, 영상, 스토리북 등을 활용하여 관련된 단어들을 배우고 각종 식재료를 이용한 만들기까지 다양한 체험 및 교육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코로나19로 아이들과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 쿠킹과접목시킨 영어도 공부 하고 아이들과 시간도 보내는 12조의 좋은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어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마음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 내 맞벌이 가정들의 일·가정양립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가정문화와 화합을 도모하고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이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지역 내 맞벌이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족, 여름을 눈이 부시게!

- 화순군 다문화가족 물놀이 가족캠프-

  © 화순투데이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지난 89, 810일 두 차례 화순군 거주 다문화가족들과 함께 물놀이 가족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물놀이 체험은 화순군 다문화가족 자조모임 지원사업으로 실내물놀이시설, 아쿠아타, 아쿠아플레이, 야외수영장, 야외파도풀 등 다양한 물놀이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의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문화자녀는 엄마와 아빠와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 꿀맛 같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가족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다문화가족 아동들과 가족들에게 행복한 여름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가족 간의 사랑도 더 깊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웃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막바지 현장 점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