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8/08 [15:06]

화순군,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8/08 [15:06]

화순군,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웰다잉 문화 저변 확대

915일부터 웰다잉 특강...‘품위 있고 존엄한 죽음인식 변화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노년기 삶을 의미 있고 품위 있게 마무리하는 웰다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웰다잉(Well-Dying)품위 있고 존엄하게 생을 마감하는 것으로 웰다잉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화순군은 삶의 질 향상과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특별강좌를 운영한다.특별강좌는 오는 15일부터 121일까지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여섯 차례 진행된다. 웰다잉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강좌는 원혜영(전 국회의원) 웰다잉문화운동 공동대표가 내가 결정하는 나의 인생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박중철 가톨릭대학교 교수(나는 친절한 죽음을 원한다), 유경 어르신사랑연구모임 대표(웰다잉으로 완성되는 삶, 죽음 준비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이 강사로 나선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삶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통해 죽음이 슬픔과 절망의 시간이 아니라 인생을 정리하고 아름답게 마무리하는 일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보건소 방문보건팀(061-379-5312)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감염 취약시설 점검 강화

집단감염 위험 많은 시설 현장 점검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725일부터 85일까지 13개 요양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군은 비접촉 면회공간 마련 여부 면회기준 준수 여부 종사자 주 1회 선제 검사 실시 여부 방문객 관리 실태 기본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지난달 25일부터 시행된 요양병원 방역수칙 변경내용을 중점 안내했다. 감염 취약시설 현장 방문 체크리스트를 통해 감염관리위원회, 감염관리실 운영 등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화순군보건소는 현재 1:1 요양병원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요양병원을 관리하며, 집단감염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와 보완을 요청했고, 다시 점검을 해 요양병원 감염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미취학 아동 대상 이튼튼 어린이 만들기사업 추진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어린이집·유치원 17개 곳 500여 명을 대상으로 이튼튼 어린이 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사업은 8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아동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자가 치아 관리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추진된다.군은 코로나19 추이와 대상 시설의 요청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면 희망 시설에 보건소 공중보건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방문해 바른 양치 교육 등 구강보건 교육을 한다. 부모 사전 동의자에게는 불소도포도 시행한다.비대면 희망 시설에는 이튼튼 꾸러미세트(칫솔, 치약, 구강실천 스티커, 자일리톨 캔디)를 제공해 자체적으로 진행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어린이 불소도포는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고 불소 막을 형성해 세균의 효소 작용을 억제하게 돼 초기 충치 진행을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은 치아우식증 발생 가능성이 많아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이 중요하다어린이들이 치아 건강에 관심을 두고 스스로 구강 관리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막바지 현장 점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