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화순군,‘농업에너지이용 효율화 지원사업’ 추가 신청·접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8/08 [15:02]

<공지>화순군,‘농업에너지이용 효율화 지원사업’ 추가 신청·접수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8/08 [15:02]

화순군, ‘농업에너지이용 효율화 지원사업추가 신청·접수

9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신청서 접수

화순군(군수 구복규)온실가스 감축과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가 경영비 부담 경감을 위해‘2022년도 농업에너지이용 효율화 지원사업신청을 추가로 받는다.농가의 난방비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에너지 절감 자재인 다겹보온커튼, 알루미늄스크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지를 두고 고정식 시설에서 채소·화훼·버섯류를 재배하며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 농업법인이다.지원 단가는 11000원으로 부담 비율은 보조 50%(국비 20%, 지방비 30%), 자부담 50%이다.

 

신청은 823일까지 사업 소재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하면 된다.신청 방법과 지원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청 농업정책과 원예특작팀(061-379-3642)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볏짚 환원 사업첫 추진...토양 살리기 나서

참여 친환경 농가 지원...19일까지 ·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친환경 벼 재배지의 유기물 함량 증가 등 토양 환경개선을 위한 신규시책의 하나로 볏짚 환원 사업을 추진한다.

 

볏짚 환원 사업은 친환경 농가가 벼 재배농지에 볏짚을 절단해 농경지에 환원, 가을갈이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사업대상자는 화순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을 한 화순군 소재지 농지에 대해 벼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다.

 

군은 사업대상자가 지원 조건에 맞게 볏짚을 환원하면, 기준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벼 재배농지에 볏짚을 절단해 농경지에 환원하고 가을갈이할 경우, 1ha25만 원을 지급하고 지급 면적은 최소 0.1ha에서 최대 5ha이다.

 

볏짚 환원 사업 희망자는 이달 19일까지 농지 소재지 기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사업 신청 농가는 친환경농법을 실천해 인증갱신 등 지급 시점에 인증을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군은 오는 11월 신청된 농지의 사업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한 후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볏짚 환원 사업은 토양의 유기물 함량을 높여 고품질 친환경 쌀생산에 이바지할 뿐 아니라 토양 탄소 축적에 따른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있다친환경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사관, 사진아카데미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10일부터 23일까지 선착순 접수

  © 화순투데이

화순군립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하 천사관)이 이달 27일부터 호남사진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가을학기가 시작한다.천사관은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로 수강 신청을 받는다.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5만 원이다.

 

아카데미는 수준별로 사진입문반, 중급 사진반, 사진연구반 3개 강좌로 나눠 진행된다. 수강생은 강좌별로 20명 이내 총 6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아카데미 수업은 827일부터 11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천사관과 인근에서 사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수강 신청서는 천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아 작성하고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아카데미는 유능한 강사진과 우수 커리큘럼으로 수강생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와 화순에 대한 사진 기록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천사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천사관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열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 정식 운영 시작

클릭 한 번으로 도서관 책이 집으로 배달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클릭 한 번으로 도서관 책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책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도서관이 없는 면 주민 등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운영하는 화순열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이하 책배달 서비스)’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1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책배달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이 집에서 편하게 택배로 책을 받아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그러나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전화로 신청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화순군은 최근 도서관 누리집을 개편, 도서 검색과 택배 신청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책배달 서비스는 화순읍을 제외한 12개 면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화순읍에 살더라도 장애인, 임산부, 12개월 미만 자녀가 있는 가정, 65세 이상 어르신은 책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책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화순열린도서관 도서 대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서비스는 1인 최대 5권을 16(배송기간 포함, 1회 연장 가능) 동안 이용할 수 있다.화순군 관계자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책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앞으로도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대한민국 마한문화제’ 막바지 현장 점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