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화순군, 26일까지 ‘은퇴자 소규모 하우스 지원’ 신청·접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8/03 [15:52]

<공고>화순군, 26일까지 ‘은퇴자 소규모 하우스 지원’ 신청·접수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8/03 [15:52]

화순군, 26일까지 은퇴자 소규모 하우스 지원신청·접수

330~660소규모 하우스 신축 지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은퇴 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군민의 영농정착을 위한 ‘2022년도 은퇴자 소규모 하우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화순군은 총사업비 143000(군비 10, 자부담 43000) 원을 투입해 농업 경영에 필요한 다목적 소규모 비닐하우스·생산부대 시설을 지원하는 ‘2022년도 은퇴자 소규모 하우스 지원 사업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현재 1년 이상 화순군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으며 타 직종에 종사하다가 은퇴 후 농업으로 전환한 은퇴자와 1년 이내 전환 희망자 도시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전입일로부터 만 5년이 지나지 않은 귀농·귀촌인이다.

 

농가당 330이상 660이하 하우스 신축을 지원한다.

 

내재해형 시설하우스는 25000, 관수시설·자동개폐 등 환경관리시설이 포함된 하우스는 3만 원을 지원한다. 재배 희망 작목에 맞춰 내재해형 시설하우스보다 높고 규격이 큰 하우스 신축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 심의 후 지원 단가를 현실화해 결정한다.

 

환기시설 등 추가 시설은 실 견적에 의해 단가를 산정하고 보조금 70%, 자부담 30% 비율로 지원할 예정이다신청은 826일까지 사업 소재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이나 화순군 농업정책과 원예특작팀(061-379-3642)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어르신 운전면허 자진반납 혜택 확대

도내 126개 업체에서 최대 30% 상시 할인혜택

화순군(군수 구복규)70세 이상 어르신이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면 제공하는 혜택을 지난 1일부터 확대했다.지금까지는 대상 어르신이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경찰서에 운전면허증을 반납하면, 보상금 20만 원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달 1일부터 혜택이 확대돼 협약을 맺은 전라남도 내 126개 업체에서 5%에서 최대 30%까지 상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협력업체를 이용할 때는 운전면허 반납 확인 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대상자는 화순군에 주소를 둔 만 70세 이상 어르신이다협력업체는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시는 병원, 약국, 안경점, 보청기점, ·미용원, 식료품점, 의류점 등이다. 화순군은 물론 전라남도 내 다른 시·군에서도 운전면허 반납 확인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협력업체는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화순군청 재난안전과(061-379-3784)에서 확인할 수 있다.운전면허는 주소를 두고 있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경찰서에 반납할 수 있고, 반납한 다음 달 초에 보상금 20만 원과 운전면허 반납 확인 카드를 받을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어르신 운전면허 반납 혜택을 확대해 어르신 운전면허 반납률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령 운전자들이 줄어들면서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화순군, 건설기계관리법 위반 행정제재 강화

 

과태료 상향...정기검사 지연 과태료, 최고 300만 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개정된 건설기계관리법이 시행되는 4일부터 정기 검사를 받은 않은 건설기계에 대한 행정제재를 강화한다.개정 건설기계관리법 시행령에 따르면, 정기 검사 지연 과태료가 기본 2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가산금도 기본 1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인상됐다.

 

최고 40만 원까지 부과됐던 과태료 상한액도 300만 원으로 상향됐다.건설기계 정기 검사를 받지 않아 검사 명령을 하거나 불합격돼 정비 명령을 하는 경우, 해당 건설기계의 사용·운행 중지를 함께 명령할 수 있다.

 

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건설기계를 직권으로 말소 등록한다.미수검 건설기계를 운행한 자에게는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운행 중지 건설기계를 운행하다 적발되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진다.

  

화순군 관계자는 건설기계 정기 검사는 조종사뿐 아니라 모든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책이라며 검사 지연에 따른 과태료 등 행정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기간 안에 반드시 검사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화순군, ‘공공서비스 디자인 공모사업선정

화순읍 일심리 일원에 어둠을 밝혀주는 안심길조성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전남도 주관 ‘2022년 공공서비스 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공모 선정에 따라 화순군은 화순읍 일심리 일대에 어둠을 밝혀주는 안심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는 총사업비 15000만 원(도비 4500만 원·군비 1500만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공공서비스 디자인 사업은 범죄뿐 아니라 일상적인 사고까지 예방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안심길 조성 사업을 통해 일심리 마을의 소공원을 정비하고 알뫼산 옆 노후 옹벽에 디자인 조명을 설치하는 등 생활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주민의 정주환경 만족도가 높아지고 야간 조명 등 볼거리도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공공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화순읍 일심리 마을을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고 볼거리도 제공하는 특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6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5일부터 24일까지 의견 접수...의견 제출 주택 가격, 9월 최종 결정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오는 5일부터 ‘202261일 기준개별주택가격을 군청 재무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226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열람부의 주택가격은 화순군이 현장 조사를 통해 개별주택의 특성과 표준주택의 특성을 비교해 주택가격비준표를 토대로 산정됐다.산정된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에서 주택의 특성, 인근 개별주택가격과의 균형,기타 주택가격의 변동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결정된다.

 

주택소유자는 85일부터 824일까지 20일 동안 군청 재무과와 읍·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열람부를 열람할 수 있다.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는 군청 재무과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한국부동산원의 재검증과 화순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가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된다.종 결정된 주택가격은 929일 결정·공시하며, 국세와 지방세 등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주택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적정하고 공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라며 기간 안에 열람과 적극적인 의견 제출을 바란다고 당부했다.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부과팀(061-379-33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