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복규 화순군수,코로나19 영상회의서 ‘일상 방역 실천’ 당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7/29 [16:40]

구복규 화순군수,코로나19 영상회의서 ‘일상 방역 실천’ 당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7/29 [16:40]

구복규 화순군수코로나19 영상회의서 일상 방역 실천’ 당부

                “코로나19 유행 국면 진입군민과 공직자 방역수칙 준수해야

▲ 화상회의 중인 구 군수~!!     ©화순투데이

구복규 화순군수가 29일 오전 대통령 주재로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 원격으로 참석하고 일상 방역 실천 등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는 화순군을 비롯한 전국 시·, ·군 자치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관계 부처가 참여했다.회의에서는 코로나19 위험도 평가와 전망, 의료와 방역 대응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영상회의가 끝난 후 구복규 화순군수는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요양시설, 실내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실태 점검과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공직자들은 매주 월요일 출근 시 그리고 휴가에서 복귀 시 공직자들은 선제적인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해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군민들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군민들께서는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방역수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달라코로나19 4차 예방 접종도 적극 참여해 달라강조했다

 

 

구복규 화순군수 “코로나 재유행, 4차 접종 적극 참여” 당부

구 군수, 4차 접종 완료...당일 접종, 사전예약으로 접종 가능

▲ 4차 접종 구복규 군수~!!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50대 이상, 고위험군의4차 접종 참여를 독려했다.

 

4차 접종 대상자는 지난 18일부터 50대 이상 연령층(1972년 이전 출생자), 18세 이상 기저질환자와 감염 취약시설(장애인·노숙인 생활시설) 입소자·종사자로 확대됐다대상자 중 3차 접종 후 4개월(120)이 지나야 접종할 수 있고 코로나19 확진자는 확진일로부터 3개월이 넘어야 가능하다.

 

접종은 당일 접종과 사전 예약으로 할 수 있다. 당일 접종은 지역 16개 위탁의료기관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네이버를 통해 잔여 백신 예약으로 접종할 수 있다사전 예약은 사전 예약 누리집(ncvr.kdca.go.kr), 콜센터 전화 예약(질병관리청 1339, 화순군보건소061-379-5992) 후 접종할 수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28일 군민의 4차 접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4차 접종을 마쳤다군은 접종 안내 문자 발송, 사전 예약 상담센터 운영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4차 접종 참여 독려에 힘쓰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일일 확진자 수가 늘어나고 있어 코로나19 재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이고 전파 속도와 감염력이 강력한 변이 바이러스이 유행하고 있다코로나 유행과 고위험군의 중증 사망 예방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예방접종인 만큼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