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가지 동구 보물(寶物)을 찾아라!”

후보군 수집 1차 협업 회의…대국민공모로 선정 예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2/07/26 [16:09]

“8가지 동구 보물(寶物)을 찾아라!”

후보군 수집 1차 협업 회의…대국민공모로 선정 예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2/07/26 [16:09]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찾고 싶은 도시’, ‘체류형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고자 동구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8가지 보물(寶物)찾기를 위한 대국민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8가지 보물(寶物)찾기는 자연·인물·장소·먹거리·관광상품등 동구만이 갖고 있는 역사 문화자원 가운데 동구를 대표할 수 있는 8가지를 선정하고, 이를 통해 광주시민들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모을 수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동구는 지난 25일 문화관광과, 인문도시정책과, 일자리경제과 등 관련 부서와 1차 협업 회의로 8() 후보군에 대한 부서별 의견 청취와 선정 절차,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에서 나온 8() 후보군으로는 충장축제 동명동 카페의 거리 금남로 야경 동구 인문학당 동구 인문산책길 충장로 골목 투어 등이 거론됐다.

 

동구는 향후 직원 대상 설문조사, 2차 협업 회의를 통해 16개의 8() 후보군을 선정하고, 모바일 앱 동구 두드림를 활용한 대국민 투표로 ‘8가지 보물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 충장로 등 유·무형의 역사 문화자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를 통해 동구를 대표할 수 있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동구의 상징으로 활용하고 문화·관광·인문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
동구,사회적경제 ‘브릿지 데이’ 성료
광고